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1억원 신청 안내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빚을 내서 사업을 하다가 쫄딱 말아먹고 남은 돈으로 코인을 한답시고 단타를 치다가 알트코인 폭락장에 그마저도 싹 날려먹었습니다.
남들은 미국주식에 넣어서 100%니 200%니 큰 수익을 얻었다고 하던데 저만 코인으로 싹 말아먹었네요.
코인을 처음에 할땐 나름 괜찮았습니다.
일주일만에 50% 수익 먹고 하루에 한 20~30만원씩 먹으니 단타로만 잘 해도 월 500만원에서 1천만원은 찍겠구나 생각하면서 직업으로 삼아도 되겠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폭락장에 잘 못 대응해서 나오지도 못하고 바닥에서야 겨우 매도를 쳤는데 싹 팔아치우니까 그제서야 다시 폭등을 하더군요.
지금도 야금야금 하고는 있는데 매수는 잘 해도 매도 타이밍을 몰라서 계속 못 빠져나오는 바람에 조금씩 수익을 냈다가 타이밍 놓쳐서 한 방에 싹 날리는 과정을 계속 반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엔 폐업하고 그동안 모아놓은 돈으로 했었는데 뭔가 되겠다 싶었습니다.
시작은 500만원으로 하다가 하루에 한 5%씩 먹어도 3천만원으로 단타를 치면 15만원이니 일당 나오겠구나 해서 대출받은 걸로 더해서 코인을 했고 이후 사업자대출 갚으려고 남아있었던 돈이랑 새로 대출을 받은 거랑 다 해서 자본금을 올리고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폭락장에는 투자를 잠시 멈추고 유튜브로 매매에 대해 좀 더 배우고 차트도 배우고 진짜 열심히 했었는데 모든 게 다 배운대로만 흘러가진 않더군요.
연속으로 계속 손실내고 그러다보니까 어느새 원금의 절반이나 까먹었는데 상황이 그렇게되니 나중에는 변동성이 심한 종목 위주로 뛰어들어서 하루만에 15%씩 먹는 걸 목표로 투자를 하게 되었는데 제가 들어가면 내리 꽂고 팔면 다시 폭등하기를 반복하니 그동안 모아놓은 돈이랑 대출금까지도 싹 날려먹었습니다.
지금은 한 200만원 남은 걸로 단타를 치면서 알바를 뛰고 있는데 한 1년만에 이 모든 일이 벌어진거라 와이프도 모르고 부모님도 모르고 애는 나오는데 당장 산후조리원 계약할 돈도 없어서 약간 자포자기한 상황입니다.
와이프는 좀 고급스러운 산후조리원으로 예약하면 400만원정도 하는데 포천에 있는 공공산후조리원으로 가면 160만원인가 엄청 저렴하다며 거기로 가도 된다고 말하는 걸 보니 약간은 제 사정을 아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집에서 포천까지는 차타고 1시간을 가야하는데 돈이 없으니 일단 내년에 자리 오픈되면 피씨방에서 광클을 해서 그거라도 예약을 잡던지 할 생각입니다.
그나마 대출이라도 저금리로 묶어놓은 게 있어서 당장은 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
은행에서 받은 대출은 보통 금리가 낮은 편이라 갈아탈 필요도 없고 받아주지도 않지만 2금융권에서 빌린 돈은 보통 이자가 연 10%를 넘어갑니다.
연 10%만 넘어가도 고금리라고 하는데 요즘은 카드론도 연 16~17%까지 나오고 저축은행 중금리대출도 연 18~19%까지 나오죠.
이게 한 300~400만원정도 되면 그나마 이자 부담이 덜한데 대출금이 5천만원을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매달 빠져나가는 이자도 어마어마합니다.
5천만원에 연 15% 이자면 원금 빼고 1년에 750만원을 이자로만 내야하는 건데 대출이 한 6~7천만원 쌓이고 연 20% 가까운 금리로 빌렸다면 이자로만 1년에 한 1천만원정도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대출이 너무 많고 금리가 높으면 이걸 채무통합대출로 싹 묶어주는 게 좋은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면 기본 자격은 됩니다.
무직자는 안 되고 연체자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개인파산, 신용회복자도 심사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높으니 꾸준히 소득이 있고 신용 상에 문제가 없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면 신청해보는 게 좋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실 수 있고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한도 조회해보시고 상담원과 간단한 자격조회 후 서류접수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격조건에 해당하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려주니 그것만 준비해서 이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시면 되고 이후 심사에 통과하면 계약서 작성 후 대출금이 내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이후 기존의 대출을 싹 상환하시거나 생활자금으로 사용하면 되는데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지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자격조건은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급여를 현금으로 받는 프리랜서도 확인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억이고 금리는 최저 연 3%대로 진행이 가능하니 기존에 쓰고있는 대출 이자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장 10년이기 때문에 당장 대출금을 상환해야하는데 갚을 돈이 없는 분들이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대출을 하나로 통합해서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에도 편합니다.
전에는 대출이 워낙 많아서 문자로 일주일에 1~2개씩 이번달에 얼마 상환해야한다고 알림이 오거나 계좌에 잔고가 없다고 이번주까지 돈을 입금하시거나 가상계좌로 입금하라는 안내가 왔었는데 대출을 하나로 묶으니 매달 정해진 날짜만 지켜서 돈을 넣어두면 되니 관리하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특히 대출이 여러개이고 나가는 돈도 각기 다르면 매달 얼마씩 돈이 빠져나가는지 정확하게 모르고 그냥 돈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대출이 딱 1개면 매달 얼마씩 돈이 빠져나가는지 바로 알 수 있고 돈을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매달 얼마씩 원금과 이자가 빠져나가는지 알면 단기로 일을 나가서 그 돈만 구해놓으면 되고 단타를 쳐서 생활비 벌고 그런 식으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대출은 어떻게든 이자를 낮추고 숫자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러개의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고 이자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 내년도에는 환율도 더 오르고 가장 심한 경기 불황이 올 수도 있다고 하니 그 전에 미리 대출 관리를 잘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내년에는 대출 자체가 아예 막히지 않을까 싶은데 돈은 저렴하게 빌릴 수 있을때 빌려두시기 바랍니다.
11 thoughts on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1억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