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 모바일카드 사용 결제 방식

트래블월렛 모바일카드 사용 결제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드립니다.

가입하면 바로 모바일 전용카드가 만들어지지만 실물카드는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받을때까지 짧으면 3일, 길면 5~6일정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여행가기 전에 넉넉한 여유기간을 가지고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모바일카드는 말 그대로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실물카드를 신청해서 받아야합니다.

그랩이나 아고다처럼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경우에는 모바일 전용카드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트에서 또는 매장에서 결제를 할때는 실물카드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이를 모르고 실물카드없이 그냥 해외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서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신청

일반 신용카드 VS 트레블월렛 카드

예전에는 해외에 나갔을때 비자가 붙어있는 신용카드나 마스터, 아멕스 카드를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트래블월렛이나 트래블로그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 신용카드의 경우 해외에서 결제시 2.5%의 수수료를 내야하지만 트레블월렛 카드는 해외결제수수료나 환전수수료가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트래블페이에 외화를 충전해서 이를 해외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며 해외에서 충전된 자금을 다 소진해도 이를 다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실시간으로 원화를 충전하면 환전하는 시점의 환율로 현지 통화 환전이 진행됩니다.

연동된 계좌에서 무료환전이 진행되며 현지 ATM기기(VISA 제휴)를 통해서 현금 인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외여행 마지막날에 굳이 남은 돈을 다 쓰고 오지 않아도 남은 외화는 환불을 받을 수 있으니 그만큼 편리합니다.

외화는 총 38개 통화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나라를 다닐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물카드는 현지에서 결제수수료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여행가시기 전에 미리 발급받고 외환도 충전해두시면 편안한 여행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권만료 주의

코로나 기간동안 해외에 나가지 못 하고 최근에 슬슬 해외를 다시 알아보는 경우 여권만료는 체크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수년간 안 쓰다보니 아예 기간이 있다는 것도 잊고 있었던 건데 여행이 코 앞인 상황에서 재발급을 받으려면 당연히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이 당일에 바로 되는 게 아니니 미리 받았어야하지만 아예 생각을 못 하면 그럴 수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이 6개월 미만이거나 이미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아야하는데 여행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긴급여권을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여권발급은 4~10일 정도가 소요되지만 긴급여권은 당일에 그것도 1~2시간만에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긴급여권을 발급받으려면 53,000원의 수수료가 소요되며 여권용 사진 1장, 신분증, 긴급여권 신청 사유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서는 민원센터에 가면 다 비치되어 있으니 이를 가서 작성하면 됩니다.

긴급여권 발급 민원센터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도 있습니다.

공항에 가셨는데 깜빡하고 여권을 안 가져왔다면 긴급여권 발급 민원센터에 방문하셔서 긴급여권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항 외에 각 지역별로 대행 기관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 접수 및 발급처 바로가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라마다 긴급여권이 인정되는 곳이 있고 인정되지 않는 곳이 있다는 점인데 가까운 일본이나 홍콩, 태국, 싱가폴 등등은 긴급여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제한적 인정이기 때문에 긴급여권을 인정해주는 지역이나 방식을 잘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트래블월렛 모바일카드 사용 결제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봤는데 해외여행을 준비중인 분들이라면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