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비시 사시미간장 연어에 찍어먹어보니

지난주 월요일에 가족들끼리 다같이 모여서 연어회를 먹었습니다.

사이즈가 큰 연어회를 트레이더스에서 샀는데 따로 회간장이 들어있지 않아서 엄마한테 혹시 집에 회간장 같은 거 있냐고 물으니 있다고 하셨습니다.

집에 가서 보니까 니비시 사미간장 작은 게 하나 있길래 그거에다가 와사비 잔뜩 곁들여서 먹어보는데 간장이 너무 맛있더군요.

찐득하면서 회에 너무 잘 어울리는 감칠맛 좋은 간장이길래 하나 사야겠다 하고 장바구니에 담아놨습니다.

설 명절이라 다같이 모여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저희는 트레이더스 하남점에 가서 먹을 것들을 샀는데 설 연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즉석식품 코너에 상당히 많았습니다.

특히나 양장피, 훈제오리 같은 음식들을 사려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었는데 훈제오리는 아예 싹 쓸어가서 보이지도 않았고 양장피도 없었다가 바로 한 8개정도 직원이 가지고 오니까 우르르 몰려서 하나씩 집어가느라 줄을 서도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저도 그 틈바구니에 껴서 겨우 하나 가져올 수 있었는데 제일 앞에 서있었음에도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서 집어가니 그대로 가만 있었으면 못 사갈 뻔 했습니다.

딱히 직원들이 줄을 서라 어쩌라 대응을 못하고 있으니까 그냥 빨리 가져가는 사람이 임자여서 그건 좀 아쉬웠습니다.

음식들 이것저것 사서 카트에 넣고 과일코너에 딸기가 엄청 크고 괜찮아보이길래 딸기도 한 팩 사고 푸드코트에서 아메리카노도 1잔에 1천원이길래 그것도 하나 사서 차에다가 다 싣고 출발을 했습니다.

트레이더스 하남에서 서울역으로 출발하니까 남산터널을 지나는 길로 알려줬는데 명절 휴무라서 남산터널 통행료가 면제더군요.

남산터널을 지나 집까지 가서 사갔던 음식들을 다 꺼내서 집으로 올려놓고 한 상 차린 다음에 다같이 먹었는데 가져간 음식들 다 맛있게 아주 잘 먹었습니다.

초밥도 무난무난했고 연어회가 진짜 맛있어서 그 한 판 사간 연어회를 그 자리에서 싹 다 먹어치웠습니다.

회간장은 마트에서 파는 샘표랑 예전에 기꼬만 사시미간장 이렇게 2가지만 먹어봤는데 이번에 먹은 니비시 사시미간장 이게 진짜 맛있어서 다음부터 회는 무조건 니비시간장에다가 먹으려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이마트랑 홈플러스에 다 있던데 가격은 360ml짜리가 홈플러스는 5,490원, 이마트는 4,980원이었습니다.

이번주에 이마트 갈 일이 있으면 들러서 있는지 보고 없으면 쓱닷컴에서 같이 주문하려고 하는데 이마트에서 연어회 할인 자주 하니까 간장 하나 사놓고 연어회 떨이할때마다 사다가 저녁에 자주 먹으려합니다.

명절에 너무 푸짐하게 먹어서 느낌상 살이 2kg은 찐 것 같은데 저녁마다 연어회를 먹으면서 살을 좀 빼봐야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