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클래식 초반 캐릭터 키우는 법

리니지 클래식 초반 캐릭터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봅니다.

2026년 2월 7일 드디어 리니지 클래식이 프리오픈을 합니다.

기란까지 업데이트 된 상태로 서버가 열리며 일반 PK서버 9개, NON-PK서버가 1개 나온다고 하는데 찐 초창기 리니지처럼 수동 사냥에 모바일버전이 없는 오직 PC버전으로만 출시된다고 나왔습니다.

사전에 클라이언트를 받아놓고 캐릭터도 미리 생성을 하라고 나오는데 사전 캐릭터를 생성하시면 기본적으로 뼈셋에 은장검 또는 사냥꾼 활이랑 물약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를 바로 키우실 거라면 은장검을 받으시고 요정을 키울거라면 사냥꾼 활을 받으시면 되는데 처음부터 마법사를 바로 선택하면 엄청 힘들 수 있으니 마법사는 요정이나 기사로 일단 돈을 벌어서 템을 다 맞추신 다음에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리니지 클래식 요정 키우기

서버가 열리는 섭 초반에는 무조건 요정을 키우는 게 좋습니다.

물약값이 없을땐 붙어서 칼질을 하는 것보다 멀리서 활을 땡기는 게 물약값도 거의 안 들고 우르르 몰려서 사냥을 할때는 멀리서 활을 땡기는 게 더 수월합니다.

경험치도 빼먹을 수 있고 멀리서 선을 때리면 몹들이 알아서 나에게 다가오기 때문에 선 치고 아이템 수급하는 것도 편합니다.

그리고 요정만 요정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데 초반에 아예 사냥을 포기하고 채집만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령의 돌, 판의 갈기털만 미친듯이 모아서 팔아먹는 사람들도 있으니 섭이 열리면 무조건 변줌으로 셸로브나 속도 빠른 몹으로 변신하신 후 요정마을에서 정돌을 줍고 이후에 변줌을 다 쓰면 판에게 판의 갈기털을 뽑아내는 게 좋습니다.

변신한 상태로 엔트나 판을 때리면 공격을 인식하고 얻어맞을 수 있으니 판이나 엔트를 때릴때는 반드시 변신이 풀린 상태에서 때려야 합니다.

기사의 검 레이피어

채집노가다를 해서 장비를 맞추셔도 되고 간단하게 무기만 먼저 맞추고 바로 사냥을 시작해도 되는데 요정을 계속 키우실거면 사냥용으로 장궁이 좋고 기사로 바로 갈아탈거면 레이피어부터 먼저 맞추시면 됩니다.

어차피 리니지 클래식 사냥터라고 해봐야 본던, 용의 계곡, 사막 던전 정도가 기본이니 바로 레이피어를 맞추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본던이나 사던에서만 사냥을 할 거라면 일본도를 사서 바로 사냥을 시작해도 되는데 기사 사냥터는 용던이 최고라서 결국은 레이피어를 맞추게 됩니다.

레이피어가 있어야 싸움도 할 수 있고 사냥도 수월해지고 특히나 레이피어는 언데드 추타가 있어서 용던에서 해골들 뽀개기도 좋고 특히 무리안을 빨리 사냥해야 축젤이나 축데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최소 6레이를 맞추신 후에 장비도 하나씩 업글하시고 4셋이 완성되면 그때부터는 용던에 들어가서 사냥을 하며 빠른 렙업을 하는 게 좋습니다.

축젤이나 축데이를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사냥터는 사이클롭스가 나오는 싸이밭이 있는데 사이클롭스는 피가 커서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한마리 한마리 리젠되는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초반 렙업을 위한 사냥터로는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마 여기서 축젤이나 축데이를 노리고 단체로 사냥하는 파티원들이 엄청 많을테니 솔플로는 거기에 끼지도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논피케이 섭이라면 모를까 싸이밭에서 얼쩡거렸다가 활피단한테 쓰러지고 흑단 러시맞고 도망갈 확률이 높으니 그냥 던전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정은 채집을 해서 요정족 사슬갑옷이랑 레이피어, 장궁, 크로스보우 같은 것들을 만들 수 있고 그걸 팔면 나름 아덴을 벌 수 있으니 채집으로 기본템을 맞추시고 그 다음에 던전에 들어가서 사냥하면서 득템을 노리시기 바랍니다.

청산형 채무조정 제도 대상자 정부지원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