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차닷컴 들어가서 3천만원 이하 중고차 구경하고 있는 중입니다.
허위매물만 보면 빡친다고 해서 이름이 빡차인 것 같은데 유튜브에서 어쩌다가 우연히 알게되서 사이트까지 와버렸습니다.
알고리즘이 진짜 신기한 게 요즘 차를 바꿔야해서 중고차로 몇 번 검색을 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부터인가 유튜브에서 연관된 영상들이 점점 많이 나오더군요.
추천으로 계속 나오니 차를 살때 주의해야 할 점도 확인할 겸 매일 영상 1~2개씩은 보고 있는 중입니다.
얼마전에 빡차 유튜브로 올라온 영상을 보니 계기판이 교체된 사실을 숨기고 차를 판 사람의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5만5천km를 타고 계기판을 한 번 교체한 후 다시 5만5천km를 탔으니 총 주행거리는 11만인데 손님이 교체한 사실을 숨기고 5만5천km에 아반떼 차를 업체에다가 판 겁니다.
계기판을 교체한 사실은 나중에 원부를 보고 알게되었고 결국 차를 판매했던 차주와 통화하는 내용이 올라왔었습니다.
매입을 할때 갑부를 살펴봤어야 했는데 직원의 실수로 이를 안 보고 그냥 매입을 해서 이런 문제가 생긴 건가 봅니다.
통화하는 내용을 보니 결국은 그냥 100만원을 입금받고 퉁치는 걸로 마무리가 되던데 보면서 참 신기했습니다.
고객한테 눈탱이를 씌우는 업체만 보다가 일부러 그러신 건 아니라고 믿고 마무리 하겠다고 전화를 끊는 사장님을 보니 신뢰가 생긴다고 해야할까요?
물론, 유튜브에 올라 온 컨텐츠용 영상이니 각색이 있을 순 있겠지만 차를 사거나 팔거면 빡차닷컴에서 진행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사이트까지 들어가게 된 것인데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들을 참고하면서 매물을 비교해보니 꽤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차에 엄청나게 관심이 많은 편이 아니라 시세가 얼마나 되는지도 모르고 어떤 차를 골라야할지도 잘 모르는 상황이라서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추천해도 욕 먹지 않을 3천만원대 중고차나 영상에서 이 정도 시세면 괜찮다고 소개를 해주는 내용들을 보면서 어떤 차가 괜찮을지 저도 골라보고 있습니다.
쏘렌토도 보고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도 보고 있는데 차라는 게 보면 볼수록 점점 더 욕심이 나느 느낌?
여기서 몇백만원 더 투자하면 다른 차를 살 수 있으니 단계적으로 계속 욕심이 생겨서 쉽게 결정을 못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외제차도 타보고 싶고 그러네요ㅎㅎ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는 내부가 진짜 잘 나왔던데 와이프랑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중고차 살때 확인해야 하는 것
중고차를 살때는 반드시 보험이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이력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헤이딜러라는 앱을 받아서 조회하는 것인데 이렇게 확인하는 것이 일반 보험이력 조회보다 훨씬 더 디테일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헤이딜러 앱에 들어가면 ‘내차 살 때’라는 카테고리가 있고 여기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기본적인 옵션과 주행거리, 소유자 변경, 주의 이력, 보험처리 금액과 건수가 모두 나옵니다.
주의 이력에는 해당 차량을 렌트카로 사용했는지 법인 렌트로 사용했는지 등등 주의해야 할 이력이 나오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어느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인지까지 다 나오니 중고차 구매하실때 한번쯤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빡차닷컴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전에 유튜브를 보면 그 외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올라와있으니 시간이 될때 한번씩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빡차닷컴에서 3천만원 이하 중고차 구경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