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카 VS 엔카 중고차 구입 장단점 비교

K카 VS 엔카 중고차 구입 장단점 비교입니다.

어디서 사는 게 더 좋은지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우선 K카는 직접 중고차를 매입한 후 판매까지 직영으로 진행하는 곳이며 엔카는 중고차 딜러들의 차량을 광고해주는 직거래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케이카는 직영으로 판매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신뢰도가 높지만 대신 엔카만큼 차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엔카는 등록된 차량이 많지만 대신 허위매물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엔카진단 매물은 실제로 진단을 한 것이기 때문에 허위매물의 위험성은 적지만 그 외엔 각자 딜러들의 매물이기 때문에 허위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개를 해주는 곳과 직접 판매를 해주는 업체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두 업체 다 비슷비슷한 편이며 개인적으로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경우라면 K카를 이용하시라고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직영몰로 운영되기 때문에 허위매물의 위험도 없고 직접 차 점검 후 판매하는 방식이라 크게 문제있는 차들을 만날 가능성도 적기 때문입니다.

대신 매물은 엔카가 훨씬 많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차종이 케이카에 없다면 엔카를 통해서 확인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럴때는 중고차를 구매할때 주의해야 할 몇가지에 대해 알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엔카 중고차

이런 중고차는 사면 안 된다?

1. 튜닝된 차

튜닝이 된 자동차들은 구매자가 많지 않다보니 꽤 저렴한 가격으로 종종 올라오곤 합니다.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나중에 되팔기에도 무난하고 평범한 차량과 색상을 원하지만 튜닝이 된 차는 일단 되팔때 그만큼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감가상각의 문제 뿐만 아니라 튜닝이 된 차량은 고장이 날 경우 수리 자체가 어렵습니다.

제대로 수리하기가 어려울 뿐더러 수리비용도 그만큼 많이 나가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할때 절대로 튜닝된 차는 사지 말라고 합니다.

2. 렌트 이력

자동차를 구매할때 용도변경에 있음으로 표시되어 있고 렌트라고 써있으면 렌트카로 이용을 했다는 것입니다.

법인으로 해서 렌트를 사용한 경우도 있겠지만 아예 렌트카로 활용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렌트카로 썼다면 저렴한 부품으로 어떻게든 차가 굴러가기만 하면 되니까 차량이 제대로 관리되기도 힘들고 각기 다른 운전자가 계속 탔기 때문에 그만큼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내 차를 아껴서 운전하는 것과 렌트카를 운전하는 것은 전혀 다르죠.

급정거에 급가속에 차에 무리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제주도나 강원도 등등 바닷가에 인접한 지역으로 렌트이력이 있다면 바닷가쪽에서 타고 다녔을테니 그만큼 부식에도 취약할 수 밖에 없죠.

3. 휠하우스, 프레임 교환 이력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휠하우스, 프레임은 꼭 외워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를 구매할때 휠하우스, 프레임 교환 이력이 있는 차는 절대로 사면 안 됩니다.

휠하우스와 프레임을 교환하게 되면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타이어 편마모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수리를 할때 살짝만 틀어져도 방향이 완전 달라지기 때문에 차체가 쏠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휠하우스, 프레임 교환 이력이 있는 차들은 엄청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아는 분들은 아무리 저렴하게 나와도 이런 교환 이력이 있는 차는 구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K카 중고차

오늘은 엔카 K카 중고차 구입과 차를 구매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차량을 구매하려고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간단한 내용 숙지하시고 매장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전문 빡차닷컴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3 thoughts on “K카 VS 엔카 중고차 구입 장단점 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