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신청 후기를 적어봅니다.
정부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하여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데요.
신용대출을 비롯하여 주담대 및 전월세보증금까지도 갈아타기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신청은 인터넷은행, 대출비교 플랫폼, 시중은행 자체 앱 등등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2금융권 앱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같이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 먼저 출시했던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등으로 많은 유저들의 신청이 진행되었지만 이후 카카오뱅크나 뱅크샐러드와 같은 앱을 통해서 조회를 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케이뱅크를 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앱으로 신용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지 직접 조회를 해봤었습니다.
신용대출 갈아타기 신청
저는 현재 소상공인지원으로 받은 대출이 4천만원이 있고 그 외에 카카오뱅크에서 800만원, 토스뱅크에서 200만원의 대출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 외에 현금서비스를 지난달에 120만원 빌리긴 했지만 이건 조회에 안 잡히는 것 같고 결국은 1금융권에서만 빌린 돈이 5천만원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갈아타기를 조회해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나오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먼저 했습니다.
다들 저금리로 이용 중이니 딱히 나오진 않을 것 같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조회를 해봤습니다.
조회를 할때는 딱히 다른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그냥 앱에 들어가서 신청하기를 누르니 바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역시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없는 것으로 나왔고 그 다음에는 전월세보증금을 조회해봤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전세보증금은 수협대출인데 금리가 연 7%를 넘게 올라서 매월 이자 부담이 꽤나 큰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갈아탈 수 있는지 조회를 해봤는데 이 역시나 안타깝게도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용하고 있는 상품의 금리가 높긴 하지만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가 건설사 임대아파트라 전세대출이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안 나오는 조건이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우리은행에서 신청하려고 했다가 거절을 당하고 어쩔 수 없이 부동산에서 추천해줬던 수협으로 진행했던 것인데 그때도 힘들게 받았으니 금리가 오르고 심사가 어려워진 지금은 더더욱 받아주는 금융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처럼 이미 1금융권으로 저렴하게 대출을 이용하고 있고 전세보증금도 자격조건이 까다로운 집에 거주하고 있다면 조회를 해봐도 아무런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저처럼 1금융권 위주로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해당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별다른 소득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미 저금리로 돈을 빌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금융권이나 그보다 더 조건이 안 좋은 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주 유리합니다.
금융사 하나하나 조회를 하다보면 과다조회로 신용관리에 불리할 수 있지만 원클릭으로 대다수의 금융사 상품을 모두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한번에 나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더 저렴한 조건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끔 결과를 보여줍니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는 것으로 나오면 실시간으로 바로 해당 상품을 갈아탈 수 있으니 바로 매달 나가는 이자를 줄일 수 있죠.
그리고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면 신용점수도 덩달아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는데 별도의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앱에 들어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대출 이자가 너무 많이 나와서 고민이셨던 분들이 있다면 원스톱 대환서비스를 통해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