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앤캐쉬 신규로 대출 받으려고 한다는 글을 많이 봅니다.
이쪽으로 운영하는 카페가 있다보니 신규분들 질문에 답변도 좀 해드리고 회원분들도 알려드리고 그렇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에 아주 어린 친구들이 돈 빌릴 수 있는지 물어보는 글을 많이 올려주고 있습니다.
만 19세 아래인 친구들은 다 안 된다고 보시면 되고 가능연령은 만 20세부터입니다.
금액은 최대 3천만원까지 된다고 써있지만 처음 신청하는 분들한테 그거 다 빌려주는 거 아닙니다.
김칫국부터 마시지 마세요.
소득 확실하고 신용 아주 상위등급이고 직장까지 다 안정된 경우에 최대 한도로 빌려주는 거지 소득도 없고 소액 연체까지 있는데 3천만원 다 빌려주고 그러진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나마 무직자여도 300만원까지는 바로바로 입금시켜주고 그랬는데 요즘은 심사가 까다로워져서 소득확인 안 되면 거의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신용등급 관련
처음 빌리는 분들이 제일 많이 하는 질문은 러쉬앤캐쉬 대출 받으면 신용등급 많이 떨어지느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많이 떨어집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2등급하는 사람이 갑자기 5등급 막 이렇게 떨어지면 당연히 겁 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돈 빌릴땐 이게 맞나 계속 고민하고 그랬었습니다.
근데 대부분 대부업체에 돈 빌리러 오는 분들은 신용 4~6등급 정도 되는 분들이니 거기서 떨어져봐야 거기입니다.
연체가 되고 막 그래야 7등급 아래로 내려가는거지 4~6등급인 상태에선 빌려봐야 4~6등급입니다.
크게 피해보는 거 없고 만약에 1등급인데 4~5등급으로 팍 떨어졌다고 해도 신용카드 잘 쓰고 상환에 문제만 없으면 신용은 금방 회복합니다.
돈도 안 빌려본 사람들이 신용점수 올리는 거 어렵다고 하는데 저 1년만에 5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었습니다.
대출은 쓸때는 점수가 내려갈지 몰라도 상환이 완료되면 점수는 다시 올라갑니다.
이렇게 말해줘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경우엔 그냥 다른 거 알아보시라고 대화 차단합니다.
나이 먹으니까 말귀 못 알아듣는 사람들 붙잡아놓고 끝까지 설명하고 그런게 너무 귀찮아서 1절만 하고 못 알아들으면 그냥 끝내는 편입니다.
신청했는데 부결난 경우
요즘 업체들이 대부분 자금을 많이 풀지 않고 있습니다.
돈을 많이 빌려주지 않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고 빌려주는 돈은 한정되어 있으니 당연히 신용이 좋은 분들 위주로만 빌려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용 500점대인 분들도 다 빌려가고 그랬는데 요즘은 소득도 보고 신용도 본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될 줄 알고 신청했다가 부결이 나서 그럼 어디로 가야하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만약에 신청했는데 부결이 났다면 그때는 당연히 다른 업체를 알아보는 수 밖엔 없습니다.
대한민국에는 러쉬앤캐쉬 말고도 수많은 대부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하나씩 문의하다보면 한두업체는 나옵니다.
만약에 다 알아봤는데 한군데도 빌려주는데가 없다면 그때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액자금을 빌리던지 아니면 직거래방식으로 개인사무실을 만나던지 해야합니다.
개인사무실까지 가면 거기는 이자가 너무 세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빌리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정부에서는 긴급생계비(최대 100만원)를 소액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책이고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돈을 빌려주는 방식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정리해 놓은 글이 있으니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공유해드린 글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러쉬앤캐쉬 신규로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