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릴라이언스 글로벌 그룹 주식을 계속 사고 팔며 재밌게 놀았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앱에 신규로 가입하면 2만원을 준다고 해서 가입 후 바로 2만원을 받았고 받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급등주로 눈에 띄더군요.
2만원이면 총 3주를 살 수 있었고 낮은 가격에 샀다가 좀 더 가격이 오르면 파는 방식으로 총 5번의 거래를 했습니다.
- 매수 4.34, 매도 4.40
- 매수 3.90, 매도 4,30
- 매수 4.30, 매도 4.50
- 매수 4.20, 매도 4.30
- 매수 4.20, 매도 4.50
- 매수 4.10, 탈출 못함;;
2만원을 가지고 총 5번의 매매를 했더니 2만원이었던 잔고는 대략 2만5천원으로 불어나있었습니다.
5번의 매매를 통해 25%정도 수익률을 올린 셈인데 어차피 없는 돈이다 치고 무모하게 샀다가 팔았다를 반복했던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모하게 계속 매수했다가 바로 매도를 반복하다가 6번째 4.10에 매수를 했을때 급격하게 가격이 떨어지는 바람에 매도하지 못하고 그냥 기다리다가 결국은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대충 매도를 걸어놓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크게 급락한 가격으로 장이 종료되었더군요.
중간에 반등이 있지 않을까 하고 그냥 잤는데 더 이상의 반전은 없었습니다.
그나마 5번의 매매를 통해서 좀 수익이 난 덕분에 4.10에 매수해서 현재 2.75을 기록중임에도 총 평가금액은 18,401원을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폭락을 겪어서 한 1만원정도 남았겠거니 했는데 그나마 다행이더군요.
아무튼 현재 평단가 4.10으로 총 4주 보유하고 있는 중인데 오늘 팔아치울지 아니면 반등을 노리고 계속 들고있을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 12월 24일 릴라이언스 글로벌 그룹 주가 : 2.75달러
잔고 수익률은 -34.15%를 기록중이며 오늘 빠져나오게 되면 그 다음엔 어떤 종목에 또 단타를 치며 놀지 골라보려합니다.
널뛰기하는 종목에 들어가서 단타를 치는 게 재밌긴 한데 언제 빠져나와야하는지를 모르니 결국은 장난치다가 물리는 결말이 나오네요.
오늘은 언제 빠져나와야하는지 감도 좀 잡을 겸 남은 잔고로 열심히 단타를 쳐봐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오늘은 미국 주식시장이 조기종료되는 날이라 새벽 3시까지만 장이 열리고 내일은 크리스마스인 관계로 하루 쉬어간다고 합니다.
새벽 3시까지 열심히 놀고 내일은 푹 쉬고 목요일에 또 재밌는 주식놀이를 해봐야겠습니다.
오늘 청산당하지만 않는다면 말이죠ㅎ
미국주식은 미래에셋증권에서 받은 2만원으로 놀고있고 코인시장은 빗썸에서 받은 8만원으로 재밌게 놀고있는 중입니다.
이번주 목요일에 추가로 4만원정도 더 들어올 예정이고 다음달에는 모카버스 에어드랍 이벤트랑 펏지 펭귄 에어드랍 이벤트로 보상이 좀 들어올 예정이라서 그것까지 추가하면 좀 재밌는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8만원을 받아서 단타를 치다가 제대로 물려서 5만원대 초반까지 떨어지긴 했지만 대충 감을 잡고 지금은 7만원까지 다시 끌어올린 상황인데 7만원으로 돈을 굴리더라도 잘 맞아떨어지면 하루에 1~2만원의 수익도 가능하니 생각보다 너무 재밌었습니다.
자본금이 한 100만원정도 되면 하루에 10만원정도 일당 챙기는 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일단 목표금액을 잡고 최대한 자본금을 불리는 걸로 해서 투자를 해볼 생각입니다.
이러다가 청산당하면 당하는거고 살아남는다면 시드를 더 늘려서 본격적으로 투자를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