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을 예금하면 한달 이자는 얼마나 나올까

1억원을 예금하면 한달 이자는 얼마나 나올까요?

금리가 가장 중요하지만 연 1.6%로 정기 예금에 가입을 했을 경우 소득세랑 지방소득세를 빼고 대략 월 11만원정도 나옵니다.

13만원 좀 넘는 이자가 나오지만 거기서 세금이 2만원정도 나오니 그걸 빼면 11만원쯤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계좌에 1억을 넣고 한달에 11만원정도 이자를 받아먹을 수 있는 셈인데 금리가 더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받을 수 있는 돈도 커집니다.

연 4~5%짜리가 있으면 훨씬 더 큰 돈을 받을 수 있죠.

그래서 큰 돈이 있으면 더 많이 불려주는 은행으로 갈아타려고 하는 것인데 돈이 있다면 대한민국에 투자처는 엄청 많습니다.

선택지도 다양해지고 너무 큰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돈이 돈을 불려주는 시스템으로 탑승해서 점점 더 부를 쌓아갈 수 있을 겁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다양한 노하우들이 있으니까요.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받으려면 어떻게


쉽게 돈 버는 일

군대를 다녀와서 취직을 하고 슬슬 돈을 모으다보면 알게 되는 한가지 진리가 있습니다.

쉽게 돈 벌 수 있는 일에는 이미 다 주인이 정해져있다는 것!

누군가 다 선점해놓고 열심히 꿀을 빨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사회에 나와서 돈을 벌려면 쉽게 벌 수 있는 일 말고 어렵게 벌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부모 잘 만나서 쉽게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은 이미 쫓아갈 수 없으므로 내가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돈 많이 되고 어려운 일을 공략하면서 차근차근 돈을 모아야 합니다.

대신 요즘 세상은 온라인을 활용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아직 주인이 정해지지 않은 아이템들이 찾아보면 나오긴 합니다.

돈으로 돈을 버는 일이 아니라 내 노하우와 약간의 잔머리와 다른 사람들이 아직 모르는 미지의 분야를 개척해가면서 돈을 버는 일이죠.

당장 제 친구만 해도 제휴마케팅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업체와 다이렉트로 먼저 계약을 하고 상품을 하나 판매할때마다 마진을 얼마까지 남길 수 있는지 확인하고 그 상품을 잘 팔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만납니다.

직접 사는 곳까지 방문하는 게 아니라 디엠을 보내서 이러이러한 조건의 공구가 있으니 참여해 볼 생각이 있는지 제안서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어차피 판매하는 아이템들은 다 비슷비슷하니 마진을 얼마나 잘 떼어주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렇게 마진만 잘 떼주고 괜찮은 아이템을 뚫어놓으면 내가 물건을 판매하지 않아도 알아서 인플루언서가 물건을 판매하고 나는 중간에서 수수료만 떼먹으면 끝입니다.

많은 인플루언서를 확보하면 알아서 돈이 굴러들어오는 시장인데 이 과정에서 중간에 마진을 떼먹는 회사도 돈을 벌 수 있고 내가 직접 인플루언서가 되면 더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뭔가 나만의 방식으로 유명해지면 내 팔로워들이 내가 판매하는 물건을 열심히 구매해주는 이 일련의 과정들이 저는 아직도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우리 주변에는 SNS로 또는 블로그로 공구를 올려서 입만 잘 털어도 일주일에 수백에서 수천만원씩 버는 인플루언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팔로워가 수십만으로 많은 것도 아니고 고작 1만단위에 주변에 흔히 있는 아주머니인데 월에 수천만원씩 가져가는 분들이 있더군요.

이게 돈이 되는지 아는 사람들은 열심히 벌어가고 모르는 사람들은 끝까지 모른다는 게 재밌죠.

오프라인 세상에는 쉽게 돈 버는 자리의 주인들이 이미 다 정해져있지만 온라인 세상에는 아직 손대지않은 꿀단지들이 많이 남겨져있으니 열심히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긴급생계비소액대출 지원 후기 적어봅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