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고객센터 콜센터 긴급출동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사고가 발생했을때는 보험사를 먼저 불러야하지만 어떤 사고인지에 따라서 처리는 살짝 달라집니다.
아주 가벼운 접촉사고이고 서로 간단하게 합의하고 넘어가자 이야기가 되었다면 굳이 부르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사고영상이 담긴 블랙박스는 저장해두는 게 좋습니다.
블랙박스가 없다면 사진으로 사고 현장이나 차량 모습을 다 남겨둬야합니다.
사고가 크게 발생했다면 경찰에 먼저 신고 후 보험사를 불러야합니다.
보험사에 신고할때는 정확한 주소를 모른다면 그냥 현재 위치로 와달라고 하면 알아서 스마트폰으로 위치를 추적해서 현장에 출동해줍니다.
콜센터 대표번호 : 1588-5114
긴급한 출동을 요하는 경우 실시간으로 사고접수를 하고 보험사 직원을 요청하면 됩니다.
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니 새벽시간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바로 신고하면 직접 출동해줍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났거나 차량이 갑자기 멈춰섰거나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긴급한 출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고장으로 인한 출동은 1년에 6번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특약이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나 문잠김, 긴급 급유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특약이며 저도 작년에 문잠김으로 인해 2회 사용하고 배터리 방전으로 1회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6회까지는 출동을 요청해도 보험료 할증이 되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침에 차가 안 움직여서 요청했더니 거의 15분내에 오셨는데 직접 아파트 지하주차장까지 오셔서 배터리 충전해주시고 가셨던 기억이 납니다.
차량 내부에 스마트 키를 넣고 밖에서 문을 잠글 경우에도 출동을 요청했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언능 최신식 시스템이 완비된 차로 바꾸고 싶습니다^^
다이렉트로 가입한 경우
요즘은 설계사를 끼고 보험에 가입하기보다는 직접 보험사와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서 현재 7년정도 계속 갱신하고 있는 중입니다.
장기간 가입하면 보험료도 그만큼 저렴해지니 굳이 다른 보험사로 갈아탈 이유는 없더군요.
그동안 사고도 참 많이 겪었는데 가끔 다이렉트로 가입한 경우에는 자신만의 설계사가 없으니 사고처리나 보상서비스를 요청할때 뭔가 불이익을 받는 게 아닌가 물어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걱정을 하긴 했었으나 사고처리를 해보니 일반 자동차보험과 별반 다를 게 없다고 느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알아서 담당직원이 정해지고 저와 계속 연락을 주고받으며 사건처리를 해결해주고 보상도 마찬가지로 자세하게 확인해줬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했거나 보상을 받아야하는 상황에선 당연히 담당 직원이 정해지며 그 분을 통해서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후에 삼성화재에서 긴급출동 전화번호 누르고 사고를 접수하면 그때 바로 담당 직원이 정해지고 홈페이지나 문자로 내용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의 연락처도 공유되니 사건에 대해서 1:1로 확인하거나 요청사항 등을 전달할 수 있으니 특별히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무지성 갱신보다는 자세한 특약확인
처음 가입을 하고 그 뒤 2~3년정도는 딱히 내용을 확인하지도 않고 자차보험을 갱신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나중에 혹시나 특약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찾아봤는데 1년에 몇백원 수준으로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들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작해야 몇백원에서 몇천원이지만 사고가 발생했을때 받을 수 있는 보상은 수백에서 수천만원까지 나오니 굳이 푼돈 아낄 필요가 없더군요.
그래서 매년 갱신할 시점이 다가오면 항상 계약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특약도 한 번 더 확인해봅니다.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을 수도 있고 한도가 더 올랐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갱신을 할때는 꼼꼼하게 체크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갱신과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서 계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