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여기 신청 자격 급여 관련해서 몇가지 이야기를 해봅니다.
공익활동이나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시니어인턴십 등등 다양한 종류의 모집공고를 직접 찾을 수 있는 방식이어서 이를 문의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일자리 신청 자격
- 올해 만 60세 ~ 만 65세 이상인 시니어
- 일하는데 신체적으로 문제가 없는 건강한 분
기본 참여자격은 위의 2가지이며 노인독신가구이거나 경제무능력자와 동거 중인 노인은 우선선발 대상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이는 일자리 유형에 따라 만 60세 이상인 경우가 있고 만 65세 이상인 경우가 있으니 참여 가능한 유형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선발 기준 제외
- 생계급여 수급자
-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 장기요양보험등급 판정자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 타 부처 사업에 2개 이상 참여자
유형을 보면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텁십이 있는데 시장형은 소규모 매장이나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 등의 일자리입니다.
취업알선형은 단순노무직이나 관리사무직, 시험감독관, 주유원 등의 근무이며 이는 만 60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회서비스형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나 취약계층 공익증진 서비스 등등 만 65세 이상이 신청할 수 있는 유형이며 시니어인텁십은 버스 운전원, 조리사, 제조 종사자 등등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가 나옵니다.
각 유형에 따라 근무시간이나 급여가 모두 다르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용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거의 다 마감으로 나오고 있는데 전에 올라왔던 공고를 보시면 대략 어떤 일자리들이 나오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 신청 자격 급여 관련
다른 유형은 급여가 나와있지 않거나 각기 다르지만 사회서비스형은 월 60시간 근로에 급여는 대략 월 76만원정도로 나와있습니다.
주중 일 3시간 근무라서 시간도 짧고 그만큼 인기가 많은데 보통 12월에 많이 올라오니 월초부터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다 마감이라서 일자리를 찾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근로자 안심대출 채무통합
당장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니어 일자리를 통해서 당장 돈을 벌 수 있는 일을 알아보시거나 아니면 안심대출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로자 안심대출은 현재 직장인이거나 개인사업자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정책자금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무직자이면 신청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은 직장을 가입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안심대출은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은 편이어서 목돈이 필요할때 이용하기 좋은데 따로 지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담을 신청하고 비대면으로 접수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대부분의 대출이 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접수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서류도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간단 심사 후 승인을 받으면 내 계좌로 바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조건만 맞으면 당일에도 입금을 받을 수 있으니 급한 자금을 필요로할때 신청하기 좋습니다.
목돈이 필요한 분들도 있지만 현재 쓰고있는 기대출이 너무 많고 이자가 많이 빠져나가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은 채무통합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이란 내가 가지고있는 여러가지 대출을 하나로 묶어서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방법을 말합니다.
연 10%가 넘는 고금리의 대출을 연 3~4%로 갈아탈 수 있으면 매달 빠져나가는 이자를 크게 줄일 수 있죠.
그리고 여러개의 대출이 하나로 합쳐지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하고 신용점수가 올라가서 추가자금을 더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출은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것보다는 하나로 묶어서 관리하는 게 개인신용에도 도움이 되니 채무통합이나 저금리 안심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노인일자리여기 신청 자격 급여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