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말에 이사를 해야하는데 돈이 한 푼도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스타크레디트대부(해피캐피)에 심사를 넣어봤습니다.
다른 곳은 이미 다 거절당한 상태여서 여기도 막히면 매일 새벽마다 공사장이라도 나가야했었는데 다행히 1,000만원 승인이 나서 그걸로 급한 건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부터 새벽마다 공사장에 나가더라도 부족했을텐데 다행히 대출이 나와서 이사계약이랑 보증금 부족한 것도 채워넣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대부업도 다 소득확인하고 진행을 하는데 개인사업자고 작년에 세금신고한 게 그나마 좀 부족하진 않아서 1천만원까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득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거절된다고 하더군요.
직장인이면 뭐 충분히 나올 수 있을거고 연체이력이 없거나 신용에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소득서류로 신청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해피캐피 직장인대출
- 한도 : 최대 1,500만원(소득확인 안 되면 최대 300만원까지)
- 금리 : 연 20% 이내
- 나이 : 만 20세 ~ 만 60세
- 자격 : 급여소득이 확인되는 직장인
- 상환 : 원리금균등상환, 원금자유상환
따로 취급수수료나 만기 연장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으니 빌리고 나서 바로 돈이 생기면 중도에 상환해도 됩니다.
저도 이번에 쓰고 돈 들어오는 걸로 모아놨다가 한번에 상환하려고 생각중입니다.
다행히 내년 1월에 돈 들어오는 게 있어서 그걸로 해결할 생각이고 이사 후에 이것저것 필요한 돈은 1천만원 빌린 걸로 일단 해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은근히 새로 주문해야 하는 것들도 많고 에어컨이나 들여놔야 하는 제품들도 많아서 당분간은 돈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거라도 빌려서 다행이지 진짜 돈 안 나왔으면 길바닥에 나앉을 뻔 했네요;;
2금융권
돈이 필요할때는 제일 먼저 은행으로 가야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은행이 있으니 굳이 창구에 방문할 필요없이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의 인터넷은행 앱을 설치해서 돈을 빌리면 됩니다.
저는 이미 한도까지 다 채워서 빌린 상태라 추가자금은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돈을 어디서 빌려야하는지 아예 모르겠다면 그냥 카카오뱅크 앱 설치하시고 거기서 대출 신청하시면 알아서 한도조회 할 수 있습니다.
한도조회에는 대략 1분 정도가 걸리고 거기서 한도가 나오면 바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상금이랑 사업자대출 2가지 중복으로 카카오뱅크에서만 빌렸고 금액은 각각 300만원, 500만원이 나왔습니다.
별도의 서류 필요없이 동의버튼 누르면 알아서 조회가 진행되고 한도 나오면 신청하기 눌러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시간은 대략 5분정도 걸린 것 같고 그 다음에 돈 들어오면 다른 계좌로 이체하거나 아니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행이 대출은 가장 잘 나오는 편이라서 카카오나 토스로 신청했는데 거절이 나왔다면 아마 다른 은행도 돈을 빌리는 것은 힘들 겁니다.
그래도 다른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그쪽으로 한 번 확인해보시고 다 거절이 나왔다면 그때는 2금융권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2금융권 중에서는 저축은행이 잘 빌려주는데 OK저축이나 웰컴저축은행 등등 여러 업체들이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남기거나 역시나 앱을 설치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저축은행에서도 소득확인이 되야 500만원이상 빌릴 수 있고 소득확인이 안 되면 요즘은 거의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예전에는 소득확인이 안 되더라도 300만원까지는 쉽게 빌려주곤 했는데 요즘은 연체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심사가 예전보다 많이 깐깐해졌습니다.
소득확인이 안 되면 어디서도 돈 빌리기 힘들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2금융권까지 다 알아봤는데 모두 거절이 나왔다면 그때는 대부업체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오늘 공유해드린 스타크레디트대부 외에도 다른 업체들 많으니 한 번씩 확인해보시면 하나 정도는 승인 받을 수 있는 업체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