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장1센터 입고 2일 신청하는 중

계좌에 잔고가 바닥이라 어쩔 수 없이 쿠팡 알바를 하기로 했습니다.

쿠펀치 앱을 받아서 집 근처에 셔틀이 오는 센터를 알아보니 쿠팡 마장1센터, 이천2센터 두개가 딱 나왔습니다.

이천2센터로 선택할까 하다가 그냥 마장1센터로 선택했고 입고 업무로 골랐습니다.

마장센터 말고 이천센터로 가라는 추천이 있었는데 예전에 올라온 글이기도 해서 일단은 그냥 마장으로 선택해봤습니다.

이번에 해보고 별로면 그 다음에는 이천으로 가볼 생각입니다.

이틀 연이어서 일할까 했다가 다음날 혹시나 못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퐁당퐁당 근무로 2일 신청했습니다.

하루 일하고 그 다음날 쉬고 그 다음날 일하는 식으로 2일 골랐는데 하루만 일하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없다고 해서 일단은 이틀 일해보려고 신청했습니다.



입고 업무는 남녀 무관하게 할 수 있는 쉬운 일이라고 했는데 남자는 그 업무들 중에서도 제일 힘든 걸로 시킨다고 들었습니다.

적재 업무를 한다는 소리도 있고 아무튼 해봐야 알 수 있는 거니까 일단은 가본 다음에 다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구요.

2일 근무 신청을 하면 업무 확정이 되지 않은 신청 단계로 나오고 이후 확정이 되어야만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희망 업무 시간대는 주간이랑 야간이 있고 심야가 있는데 어차피 일하는 거 심야로 할까 했다가 그냥 주간으로 선택했습니다.

주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희망업무는 허브, 입고, 출고, 재고관리/검품, 반품, 지게차, 지원업무, 하이브리드(양지 3센터)로 나눠져있으니 편한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허브는 다른 공정에 비해 급여가 높다고 나와있던데 그만큼 빡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일반 입고 업무는 예상일급이 78,880원이고 주간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좀 더 일하는 업무의 경우 예상일급이 87,763원으로 좀 더 높았습니다.

출근 확정 쉽게 받는 법

쿠펀치로 출근 신청을 했는데 계속 반려가 나왔다면 너무 날짜를 촉박하게 잡아서 그럴 수 있으니 2주전쯤에 미리 날짜를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확정을 받았다면 절대로 지각이나 결근은 하시면 안 되고 무조건 출근을 하셔야 합니다.

출근 확정을 받고 이후 문제없이 일만 잘 해도 추후 반려를 당하는 일은 없습니다.

방학기간에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방학기간은 웬만하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매월 첫째주는 정기배송이라서 바쁜 날이니 그때는 확정이 잘 됩니다.

결근이나 조퇴없이 5일정도만 잘 일해도 이후 반려당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정말 꼭 일을 하셔야 한다면 업무가 빡세서 사람들이 덜 몰리는 허브쪽으로 신청하시면 아마 반려당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직접 하루 일을 해보시면 대충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을텐데 일자리가 줄어도 쿠팡은 언제나 일자리가 준비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후 쿠팡 마장1센터 확정 뜨고 입고 업무를 하게 되면 간단한 후기 또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일당 22만원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