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에서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데 가끔씩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광고가 올라옵니다.
하루 일해도 22만원 가능한 꿀알바 모집이라고 나오더군요.
일당이 22만원이라는 소린데 제가 아는 쿠팡 알바는 저렇게 단가가 높지 않은 걸로 알고있어서 좀 솔깃하긴 했습니다.
수당 구조가 바뀐건지 아니면 높은 수당을 주는 일감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해서 일단은 해당 광고를 누르고 들어가봤습니다.
들어가보니 지원서를 간단히 작성하는 거 외에는 별다른 수당체계가 나와있지 않았고 일당 22만원에 대한 설명도 없어서 이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검색해봤습니다.
여러 카페를 돌아다니며 후기를 찾아보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들도 계속 찾아봤는데 일단 일당 22만원이라는 말은 거짓이 아니었습니다.
이것저것 다 수당까지 챙기면 최고 일당 22만원까지 찍는 게 가능한 것으로 나왔고 대신 그렇게 받아가려면 야간을 통으로 일하고 공휴일에도 일하고 주휴수당까지 받으면 딱 22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예 야간으로 일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지만 그걸 오랜 기간동안 그렇게 할 수는 없을거고 인생에서 가장 돈이 필요한 기간에만 바짝 버는 용도로 시도하면 뭐 나쁘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일하다가 종종 쓰러지는 사람도 생긴다고 하는데 이제 날씨도 슬슬 풀리고 하니 쿠팡 알바를 찾아보시는 분들도 꽤 많아질 것 같습니다.
운동 삼아서 한 번 나가보자 하는 분들도 많을건데 이거는 몸에 맞는 사람들은 힘들어도 계속 나가지만 몸에 안 맞는 사람은 하루 하고 도저히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 중간에 추노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나약해서 그런게 아니라 말 그대로 일하는 방식이 몸에 맞지 않아서 그런거니까 서로 잘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일당 15만원
야간으로 일하고 이것저것 수당까지 다 챙기면 최대 22만원까지 가능하지만 그렇게 일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으니 주간에 일하는 걸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간에 남들 일하는 것처럼 일하면 쿠팡 알바는 얼마를 받을 수 있냐고 물어보시는데 대충 일 8시간 기준으로 8~10만원정도 받아간다고 보면 되고 주휴수당이나 프로모션이나 각종 수당을 받으면 일당 15만원까지도 가능하긴 합니다.
꾸준히 그렇게 계속 받을 수 있다기보다는 그렇게도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지시하는데 익숙하다 하시면 헬퍼리더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헬퍼리더는 작업반장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계속 지시를 내리는 포지션이라 자기가 맡은 팀의 진행이 저조하면 본인이 직접 투입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맘이 여려서 남들에게 안 좋은 말이나 험한 말 하기 두려워하는 분들은 그냥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신청하시고 나는 독한 말도 잘 한다거나 남들 굴리는 거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헬퍼리더로 들어가시는 게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몸을 쓰면서 일하는 건 자신의 적성과도 잘 맞아야하는 부분이니 일단은 이것저것 찾아보시고 적성에 맞는 파트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일당 22만원 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