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백두산 폭발 가능성 루머에 대해서 몇가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유명한 예언가가 대한민국의 전쟁이나 백두산 폭발에 대해서 예언을 했다는 영상들이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예언을 다 맞춘 유명한 예언가라고 언급하던데 직접 찾아보니까 미국 사람이고 영상을 계속해서 올리고 있는 사람이긴 하지만 본인이 한 말 중에 틀린 내용은 직접 영상을 삭제하고 있더군요.
틀린 내용은 삭제를 하고 맞는 내용만 남겨서 자신이 한 말은 다 맞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던데 찾아보다가 짜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그냥 넘겼습니다.
올해에 전세계적인 대공황이 온다는 예언도 이미 수년 전부터 계속 밀어왔던 내용이던데 아마 공황이 올때까지 계속 이를 주장하려는 모양입니다.
요즘 100년 주기로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그런 루머도 있던데 크고 작은 분화가 있었던 것은 맞지만 100년마다 크게 폭발을 해왔던 것은 아닙니다.
1925년에 폭발이 있었으니 올해 2025년에 폭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는 일부 음모론자들이 하는 이야기이고 이런 말들은 2년전부터 꾸준히 나왔던 말들입니다.
크고 작은 화산 활동이 있었던 것을 가지고 100년 주기로 폭발한다 이렇게 말을 하는 것인데 실제로 백두산을 연구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화산학자는 지진 활동의 강도나 빈도가 평온한 상태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오랫동안 관측한 데이터를 토대로 봤을때 현재 특별한 분화의 징후는 나타나지 않고 평온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전자측정장치를 사용해서 이산화탄소와 메탄 등의 성분을 분석하고 마그마의 상승을 감시하고 있는 중이고 현재까지 관측한 데이터로 봤을때 화산 활동에 대한 명백한 이상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지금은 평온한 상태이지만 추후 어떤 징후가 다시 나타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현재 지속적으로 관측을 하고있다고 밝혔지만 어쨌거나 지금 이상 징후가 나오고 있는 상태는 아니라고 하니 다들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2023년에 올라온 기사들을 참고하시면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그때도 지금처럼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루머가 돌았고 카톡으로 요상한 메시지들도 많이 왔었는데 아직까지 아무런 징조도 없었고 변화도 없었다는 게 팩트입니다.
그리고 2년이 지나서 다시 잠잠해지니까 또 똑같은 루머들이 다시 나오고 있는 것인데 2년 전에 들었던 내용과 하나도 바뀐게 없더군요.
백두산 천지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고 백두산의 나무들이 시들어가고 있다는 식의 루머들이 여전히 나오고 있는 것인데 이는 2년 전에도 똑같이 나왔던 내용들이니 쿨타임이 돌아서 음모론이 다시 또 도는구나 요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2025년 백두산 폭발 가능성 관련해서 요즘 떠도는 내용에 대해 간단히 적어봤는데 전문가들이 계속 관찰중이고 위험징후가 발생하면 미리 발표를 해서 피해를 최소화해줄테니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걱정해야 할 것은 백두산보다는 장기불황인 것 같은데 원화의 가치가 점점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니 코인으로 달러를 따와서 애국자가 되는 방법을 좀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