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안전결제 환불 처리가 안 된다면서 차액금을 더 결제해야 한다고 상대방이 말한다면 그건 무조건 사기이니 일단 멈추시고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여러분들은 중고거래를 하다가 상대방이 보내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고 계좌에 입금을 하셨을 겁니다.
네이버처럼 보이는 화면이고 안전결제 버튼까지 있으니 믿고 거래를 하셨을텐데 그건 실제 네이버 링크가 아닙니다.
다시 한 번 잘 확인해보세요.
실제 네이버 주소는 naver.com 이지만 당신이 받은 링크 주소는 naver.aksjdshghsgdgk.com 이런 식으로 중간에 이상한 글자들이 끼어있는 구조일 겁니다.
도메인을 구매할때 내가 sss.com 이라는 도메인을 샀으면 그걸 앞에 하나 더 붙여 naver.sss.com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고 중고사기를 치는 일당들은 joongonarapay.com 같은 도메인을 구매한 후 그 앞에 naver를 붙여서 naver.joongonarapay.com 이렇게 바꾼 뒤에 네이버랑 똑같이 꾸민 화면을 만들어서 사기를 칩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보고있던 그 화면은 실제 네이버 창이 아닌 가짜 네이버 창인 겁니다.
그리고 안전결제를 진행한다면 당신은 굳이 상대방이 준 링크를 클릭하지 않아도 당신의 네이버 화면에 들어가면 안전결제 화면이 보여야합니다.
상대방도 링크를 보낼 필요없이 네이버에서 지금 안전결제 뜬 걸 확인하라고 말해야 정상입니다.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뜨는데 왜 주소를 보내겠습니까?
사기 주소니까 그 주소를 보낸 겁니다.
예전부터 이런 사기는 많았는데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보니 아직까지도 수많은 피해자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더 쓰레기같은 점은 이런 사기꾼들은 한 번 뽑아먹은 피해자를 속여서 2번 뽑아먹는다는 점입니다.
상대방이 돈을 입금을 하면 안전결제 환불 처리가 안 된다며 입금 오류가 어쩌고 최소 환불금액이 100만원으로 인상 어쩌고 하면서 차액을 더 입력하라는 식으로 두 번 사기를 쳐서 돈을 더 입금하게끔 만듭니다.
수수료를 같이 보내야하네 어쩌네 하면서 3~4번씩 더 돈을 받아내는 경우도 있는데 네이버는 최소환불금액 같은 게 없고 차액을 입금해서 돈을 받아가야하는 짓도 하지 않습니다.
수수료를 같이 안 보내면 입금 확인이 안 되는 허접한 결제시스템도 아닙니다.
네이버가 일처리를 그런 식으로 할 리가 없죠.
네이버 안전결제 환불 주의
저희 와이프도 이런 사기에 당할 뻔했는데 가방을 사려고 중고제품을 검색하다가 가격이 좀 저렴한 게 있길래 그걸 구매하려고 했었습니다.
지역은 너무 멀어서 택배거래를 하기로 했는데 상대방이 먼저 안전결제로 진행하자고 말했다더군요.
(판매자가 먼저 안전결제로 진행하자하면 일단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링크를 하나 보내줬는데 그걸 들어가보니 네이버 안전결제 화면이 나왔고 그쪽으로 입금을 하기 전에 먼저 저한테 이거 가격 어떠냐고 캡쳐해서 보내주길래 바로 전화걸어서 그거 당장 결제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런 사기들이 많다고 들어서 알고있었는데 와이프는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보니까 링크도 네이버가 아닌 이상한 주소였는데 주소 중간에 naver라고 써있으니 네이버겠거니 한 모양입니다.
다행히도 입금하기 직전에 이를 막아서 피해는 없었지만 아예 이걸 모르는 분들은 당할 수 밖에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사기꾼들은 개인이 움직이는 게 아니라 조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계좌도 수십개 수백개로 굴리고 피해금액도 엄청나다고 하는데 그 돈은 대부분 인출해서 해외로 빼돌리기 때문에 잡는 것도 쉽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100만원짜리 제품을 27만원에 엄청 싸게 판다는 식으로 어그로를 끌었지만 이제는 100만원짜리 제품이면 대충 85만원 이런 식으로 보통의 사람들과 비슷한 가격으로 올리기 때문에 사기라는 것을 아예 모르고 당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피해자가 전국적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안전결제는 주소를 보낼 필요없이 네이버 내 화면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고 상대방이 링크를 보내서 안전결제로 거래하자고 한다면 무조건 사기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