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국민지원금 25만원 정부민생지원금 신청

전국민 국민지원금 25만원 정부민생지원금 신청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니다.

모든 국민들에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 상정을 추진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로 응수하고 있는데 예산이 13조원가량 들어가는 정책인만큼 서로의 의견이 계속 엇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헌 논란이 있으나 민주당측은 강제로 밀어붙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원래는 어제 본회의를 열고 민생지원금법을 상정했으나 국민의힘에서 필리터스터로 계속 회의를 미루고 있어서 결국은 아직까지도 통과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상황인데 이에 대통령실은 13조원이 소요되는 정책이나 재원에 비해 그 효과가 크지 않다며 반대의견을 표했고 헌법상 3권 분립 원칙에 어긋나기 때문에 법률을 통해 행정부의 예산을 강제하는 건 위헌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만약에 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된다면 행정안전부 장관이 관계부처 합동으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반대의사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윤석열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하니 점점 처리기간은 길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원래는 어제 처리가 되었어야 하는 사안이지만 지속적인 반대의견으로 인해 아직까지도 처리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네요.

전국민 국민지원금 25만원 정부민생지원금 신청

만약에 법안이 통과되고 결국 모든 국민들에게 지급이 된다고 하면 그때는 지역화폐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하는 걸로 나온다고 하며 거주지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없이 지급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통과가 되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할지 논의가 이루어져야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도 공개가 되겠지만 아직 통과가 되지 않고있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 방식으로 신청을 하게될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로자안심전환대출 저금리 국민채무통합 안내

전국민 국민지원금 25만원 정부민생지원금

근로자 채무통합 서비스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꾸준한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이면 근로자 채무통합 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2억원의 한도로 제공이 되는 서비스이고 생활자금이나 운영자금, 대환자금 등의 목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저 연 3.2%로 제공이 된다고 알려져있으나 시기에 따라서 개개인에 따라서 금리는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무직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연체자이거나 신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심사에서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대환자금은 기대출이 많은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여러개의 채무를 하나로 통합하여 갈아타는 방식입니다.

고금리의 채무를 저금리로 갈아타게 되면 그만큼 이자를 줄일 수 있고 매달 여기저기 나눠서 내야했던 상환날짜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따로 저장해두지 않으면 내가 어디어디에서 돈을 빌렸는지 가끔 헷갈리는 경우도 있고 오늘이 상환날짜인지 몰라서 잔고가 비어있어 돈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상황도 종종 생기는데 채무를 하나로 통합하면 그런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채무를 하나로 통합하게 되면 신용점수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추후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비대면으로 진행도 가능하니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셨거나 채무통합이 필요하셨다면 온라인을 통해서 한도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심 한도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신용점수에 영향없이 비공개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민안심전환대출 정부지원 금융서비스 안내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