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대출 후기 간단히 정리해서 써봅니다.
나이스 기준 700점대 초반에 기대출은 대략 2천만원정도 있는 상태에서 신청을 했었는데 거절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통장이랑 햇살론15랑 햇살론유스까지 받은 내역이 있어서 그런지 심사에서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토스에서 대출 가능한 곳 있는지 조회해봐도 뜨는 업체가 없는 상황입니다.
연체도 없고 재직도 6개월 이상이라 당연히 300만원 정도는 나올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안 나와서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요즘 대출 받기가 힘들다는 얘길 듣긴 했는데 현실이 이렇게까지 차가울 줄은 몰랐습니다.
2500정도면 기대출이 그렇게 많다는 생각은 안했습니다만 햇살론유스처럼 저신용 서민들이 이용하는 대출이 있는 게 아무래도 안 좋게 작용한 모양입니다.
저보다 기대출이 약간 더 많은데 최근 500만원을 승인받은 분도 있던데 그 분은 은행 신용대출이랑 차량담보쪽으로만 대출이 있다고 했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지원대출 같은 걸 많이 받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대부업체에서 승인을 받기가 힘든 것 같고 일반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쪽으로는 있어도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빚이 어느정도 있더라도 어떤 종류의 대출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시고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요즘은 예전이랑 다르게 자본금이 큰 업체가 돈을 더 잘 빌려주는 게 아니라 정부에서 혜택을 받고 저신용자들을 위해 돈을 더 잘 빌려주는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우수대부업체 제도라고 불리며 여기에 속하는 대부업체가 총 19곳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주로 활동하는 카페가 있어서 거기에 대출 거절당한 얘기를 올렸었습니다.
한 300만원쯤은 당연히 나올 줄 알았는데 안 나와서 어이없었다는 글을 올렸더니 어떤 분이 그러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알아보셨냐고 하더군요.
햇살론15를 이용할 수 없는 최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인데 생각해보니 이쪽으로는 알아보지 않아서 고맙다고 댓글을 달고 지금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으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최저신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느 최후의 보루같은 상품인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이며 불법사금융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출시되어 운영중인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청자격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10%(KCB 670점 또는 NICE 724점)이하인 분들로 나와있고 연소득 4500만원이하이면 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연체 등의 사유로 햇살론15 보증이 거절된 분이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데 한도는 1인당 최대 1천만원, 보증료 포함 연 15.9%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재미있는 건 제가 예전에도 해당 상품에 대해 블로그에 올린 글이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예전에 작성해놓고 그새 까먹고 있었네요ㅎㅎ
가끔 블로그를 하다보면 내가 이런 글을 썼었나? 싶을때가 종종 있는데 이번에도 제가 예전에 작성한 글을 보고 언제 이런 글을 썼는지 신기해서 계속 읽어복 있는 중입니다.
그때도 알아보려고 한다 했었는데 결국은 다른 대출을 진행했었기 때문에 신청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으로도 한 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리드코프 대출 후기 글을 간단하게 적어드렸는데 요즘은 워낙 연체자도 많고 해서 심사가 많이 까다로워졌다는 소릴 들었습니다.
소득확인부터 기대출까지 깐깐하게 다 체크를 하고 난 후에 돈을 빌려준다고 하니 예전처럼 쉽게 누구나 돈을 빌릴 수 있는 시대가 아니구나라는 걸 새삼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