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60720397 또는 0260720398 번호로 전화가 옴

새벽에 일을 하는 편이라 아침에 자고 저녁에 일어납니다.

오늘도 아침 7시에 겨우 잠에 들어서 암막커튼을 치고 제대로 잠이나 자야겠다하고 누웠는데 한참 자고있을 무렵 0260720397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벨소리를 듣고 있어났다가 휴대폰번호도 아니고 02로 시작되는 일반 전화길래 귀찮아서 바로 끄고 잤습니다.

그때가 오전 8시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다시 또 잠에 들려고 할 무렵인가 또 같은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두 번이나 아침에 전화가 오니 뭔가 싶어서 받아봤더니 무슨 여론조사인가 뭔가 하면서 쓸데없는 걸 요구하길래 혼자서 쌍욕을 하면서 끊었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빡이 치는데 9시30분쯤 이번에는 0260720398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아까 왔던 번호랑 끝자리만 하나 바뀐 번호인데 역시나 여론조사였습니다.

플라워리서치? 여론조사꽃? 찾아보니 그런 이름으로 나오고 저처럼 원하지 않는 전화를 받은 분들이 많더군요.

리서치 업체에서는 자동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화를 하고 그게 별 거 아닐 수도 있지만 일 때문에 전화를 항상 켜놔야하고 아침에 자야하는 저같은 사람한테는 그 전화 한 통이 진짜 찾아가서 불싸지르고 싶은 충동을 들게 만듭니다.

7시에 자서 오후 2시에 일어나는 스케줄인데 덕분에 10시가 넘도록 제대로 잠도 못 자고 결국은 잠이 다 깨서 12시에 일어나 대충 밥 챙겨먹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잠도 못 자고 비몽사몽 있는 중입니다.

업무 밀려있어서 그거 하고있는데 여론조사 덕분에 오늘 하루를 망쳤고 지금도 의자에 앉아서 계속 꾸벅꾸벅 졸고 있는 상황입니다.

잠깐 짬 내서 쪽잠이라도 자려고 아까 화장실에 갔다가 변기에서 잠깐 쉬었더니 어디갔냐고 찾는 전화오고 난리도 아니네요.

0260720397, 0260720398 말고도 비슷한 번호로 돌아가며 하루에도 10번이나 전화를 받았다는 분도 있던데 이런 스팸전화는 아예 못오게끔 막아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타투하면 수영장이나 헬스장 못 들어간다네요.


초특급 위기상황

이번달 월급이 좀 늦어진다는 말을 듣긴 했지만 그게 다음달까지 밀릴 줄은 몰랐습니다.

다들 카드값도 내야하고 각자의 사정이 있으니 언제 들어오냐고 계속 물어보고는 있습니다만 다음달 초에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다음달 월급이 들어오는 월말에 두달치가 같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건 뭐 어쩌란건지;;

회사 사정이 힘들다보니 어쩔 수 없다고는 하는데 제 사정이 더 힘들다고 설명할 수도 없고 당장에 카드값부터 공과금에 대출 이자는 어떻게 감당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 사정을 이야기하면 회사가 힘든데 다들 힘들어도 참아줬으면 좋겠다는 개소리나 하고 있고 뭐 말이 안 통합니다.

미리 말을 해줬으면 그래도 주말마다 틈틈이 나가서 일을 하던가 다른 대책을 세웠을텐데 갑자기 월급날 다 되서 이러니 더 짜증이 납니다.

다시 또 대출을 받아야하나 싶고 부모님에게 또 손을 벌려야하나 싶기도 하고 뭐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것 때문에 잠도 잘 안 옵니다.

주변 사람들한테 돈 빌리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성격이라 일단은 어떻게든 버텨보자고 생각중인데 당장 카드값 못내서 연체되면 다른 카드도 줄줄이 정지당할거고 신용점수도 내려갈거라 일단 리볼빙을 쓰려고 했습니다.

근데 리볼빙도 카드값 낼 시기에는 신청이 안 되더군요.

미리 신청을 해야지 카드값 납부일 거의 다 되서는 아예 신청이 안 된다고 나와서 리볼빙도 못 하고 이래저래 난처한 상황입니다.

이게 다 아까 왔던 스팸전화 때문에 일어난 일처럼 느껴지고 막 누구 탓을 하고도 싶네요.

정말 아름답고 엿같은 인생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찐으로 빌린 썰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