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왕 물류센터 소매몰에서 투뿔 채끝살 주문했는데

이번 설날에 명절선물로 소고기를 골라봤습니다.

대략 20만원대로 고르다보니 한우가 제일 낫겠더군요.

동네에 있는 정육점에서는 1등급 등심이랑 구이용으로 해서 2kg정도에 20만원정도 했었고 투뿔은 훨씬 비쌌습니다.

마장동으로 알아보니 1.2kg에 채끝살, 살치살, 꽃등심, 갈비살 각각 300g씩 해서 17만원정도 했고 눈꽃등심인지 뭐 그렇게 판매하는 곳은 1kg에 20만원씩 했습니다.

여럿이 먹는데 1.2kg은 솔직히 너무 양이 적을 것 같고 그래서 알아보다가 찾은 곳이 바로 한우왕 물류센터 소매몰 이었습니다.

경북대구한우협동조합이란 곳이었는데 조합원들이 키운 한우를 판매하는 곳이라 가격이 많이 저렴했었습니다.

적혀있기로는 투뿔로 나와있었는데 투뿔 채끝 구이용 600g이 72,100원이었고 투뿔 안심은 600g에 79,200원이었습니다.

거기에 1등급 등심이 할인가로 엄청 싸게 나와서 총 2.4kg을 구매했는데 가격은 21만원정도였습니다.

1등급 등심 1.2kg에 투뿔 채끝이랑 안심이랑 각각 600g씩 주문을 해서 일단 부모님집에 먼저 보내드렸습니다.

설날이 다가오면 금방 품절이 된다고 해서 미리 일주일 전에 보내드렸고 김치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고 있다가 이번 설에 내려갔을때 조카들이랑 다같이 구워먹어봤습니다.

저도 투뿔 한우는 예전에 정육식당에서 꽃등심만 한번 먹어보고 그 이후론 처음이었는데 한 3년전인가 그때도 500g에 10만원주고 먹었던 게 기억납니다.

입에서 살살 녹았던 그 맛이 지금도 기억나는데 그때만큼 맛이 없으면 어떡하나 괜히 걱정도 되고 그랬었습니다.

제가 직접 보고 산 게 아니니 괜히 걱정이 됐습니다.

근데 가서 딱 고기를 보는데 마블링도 좋고 투플러스 넘버9이라고 딱 써있으니 바로 안심이 되더군요.

일단 처음에는 등심부터 구워먹어보는데 기름도 잘 제거가 되어있고 1등급인데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등심을 먹은 후에는 바로 안심을 구워먹는데 가위로 대충 숭덩숭덩 썰어서 접시에 덜어줘도 다들 살살 녹는다면서 엄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도 소금에다가 딱 찍어서 먹어보는데 괜히 웃음이 나오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너무 부드럽고 고소한데다가 양도 꽤 많았습니다.

정육식당가서 600g 한접시 시켜보면 둘이 먹기에 적당한 그 정도의 양이 나오지만 한우왕 홈페이지에서 배송해준 한우는 600g 한팩에 셋이 먹어도 적당할 정도의 양이 들어있었습니다.

안심은 큼직하게 3덩어리 반 정도가 들어있었고 8명이서 순식간에 싹 다 먹어치웠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구운게 바로 채끝살이었고 저는 안심에서 이미 제일 맛있는 걸 먹었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채끝을 구워서 먹어보니 다들 안심보다는 채끝이 훨씬 맛있다면서 다들 난리도 아니더군요.

부드럽기는 안심이 더 부드러웠지만 고기맛은 채끝이 훨씬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거는 얼마씩 하냐고 물어보길래 채끝살은 600g에 대충 7만원정도 안심은 8만원정도 한다고 말했더니 돈 많이 썼겠다면서 잘 먹겠다고 한마디씩 더 돌아왔습니다^^

이러면 돈 쓰는 맛이 나죠ㅎ

괜히 또 기분 좋아가지고 남은 고기들 싹 굽고 마무리는 또 등심 한팩 남은 걸로 깔끔하게 구웠습니다.

8명이서 먹었는데 고기를 다 구운것도 아니고 아부지가 늦게 오셔서 아부지 드실 채끝이랑 안심이랑 등심도 많이 남겨놨는데 다들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대충 2kg정도로 8명이서 배부르게 잘 먹은 것 같습니다.

그 전에 떡만두국을 한그릇씩 먹긴 했지만 그래도 고기를 꽤 많이들 먹은 것 같은데 양이 부족하지 않아서 신기했습니다.

어머니도 다들 배불리 먹으라고 일부러 좀 적게 드셨는데 다들 배부르다고 하니까 나중에서야 많이 드시더군요.

가족들이랑 좋은 한우 구워서 나눠먹고 조카들 새뱃돈도 주고 부모님한테 세배도 하고 오랜만에 재밌게 놀다가 왔습니다.

다음에도 또 가족모임이나 친척모임이 있다면 그때도 한우로 넉넉하게 준비해봐야겠습니다.

다들 맛있게 먹는 걸 보니까 사주는 맛이 나서 너무 좋았고 돈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났던 하루였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1 thought on “한우왕 물류센터 소매몰에서 투뿔 채끝살 주문했는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