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향혼 뜻 : 자신보다 훨씬 더 나은 조건을 가진 배우자와 결혼하는 것을 의미함.
결혼을 통해 지금보다 상향된 삶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지향하는 가치이고 이를 가지고 남이 옳다 그르다 판단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를 수 있는 거고 본인이 그게 좋다는데 왜 그걸로 악플을 달고 비난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향혼이 대세가 되면 내가 결혼할 수 있는 확률이 줄어들 수 있다는 생각에 비난을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른 사람들의 그런 추세에 가치관이 흔들릴 정도로 바보같은 사람들이라면 차라리 안 만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남들이 다 그런 선택을 한다고 하니 나도 그래야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인생에 별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혼이 애들 장난도 아니고 10~20대를 거쳐 자신만의 가치관이 생긴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 게 결혼이라 생각합니다.
만날 사람은 어떻게든 만나게 되고 이상한 선동에 흔들리는 사람은 결국 결혼을 해서도 다른 문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돌아다니는 선동글에 낚여서 악플을 달다가 경찰서에 불려가지 마시고 그냥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넘기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오는 글은 사실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지어낸 이야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말 그대로 선동을 위해 자기가 상향혼을 해서 팔자가 폈다고 하는 글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고 주변에 그런 사례를 보니까 나도 그렇게 결혼을 해야겠다며 자신의 바람을 실제 있었던 일처럼 글로 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글을 읽는다고 해서 내 가치관이 바뀌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저런 인생도 있구나 하고 쿨하게 넘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저러면 편하긴 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현실은 다르다는 걸 결국에는 깨닫게 될 겁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내가 상대방을 만날때 나보다 더 조건이 좋은 사람을 찾으면 상대방은 그걸 순순히 응해줄거라 생각합니다.
나는 나보다 더 좋은 스펙을 원하면서 상대방은 자신보다 떨어지는 스펙을 순순히 만나줄거라 생각하는 것 자체부터가 재밌는 망상입니다.
나에게 아주 뛰어난 외모가 있다면 가능할 수도 있는 일이지만 그런 외모가 있다면 이미 그 자체로 스펙이고 그걸로 장점삼아 방송에 출연하거나 유튜브 등으로 뭔가 이미 이뤄냈을거라 생각합니다.
외모만으로 뭔가 해내지 못했다면 그거는 내세울만한 스펙이 아니라는 의미인거고 나만 뛰어나다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세상은 내 생각대로만 움직이지 않고 남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상에 쉬운 거 하나 없고 나보다 조건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한다고 해서 그게 인생의 끝은 아닙니다.
결혼은 새로운 시작이고 같이 사는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터져나올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돈 많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한다고 해서 동화처럼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로 끝나는 게 아니니 더 많은 걸 경험하고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