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40주 맘적금 가입시 출산축하금 30만원

신한은행 40주 맘적금 가입하면 출산축하금 30만원 준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와이프가 아는 지인이 돈 받았다면서 저보고 한 번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찾아보면 볼수록 몰랐던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새로운 지원금이 보일때마다 메모장에 계속 저장하고 있는 중인데 이제는 적금까지도 저출산 지원정책이 들어가는 모양입니다.

단 돈 만원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무조건 받아내는 게 이득이니 일단은 어떤 상품인지 기본 조건을 확인해봤습니다.

신한 40주 맘적금

40주동안 최소 가입금액 1천원 이상, 매주 최대 1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한 상품으로 해당 상품에 가입한 가입자가 가입 기간에 출산을 할 경우 신한은행에서 우대금리와 축하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기본금리 연 2.5%에 우대금리 2.5%를 더해서 최고 연 5.0%로 적용이 되는 적금이며 우대금리는 총 납입 회차의 90%(36주·주 1회 이상)이상 달성시 연 2.0%, 적금 보유기간 중 자녀 출산시 연 0.5%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자녀를 출산하고 납입 회차의 90%만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인데 가장 중요한 부분인 출산축하금의 경우 적금 가입기간 중에 출산을 하고 적금저축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조건을 충족한 다음날에 바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대신 지급 전 적금계좌를 해지하거나 연결계좌를 해지하면 출산축하금이 지급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매주 1만원씩 적금을 하면 40주동안 총 40만원을 모을 수 있고 무엇보다 자녀를 출산할 경우 축하금 30만원이 나오니 임산부에게 딱 좋은 상품이라 생각하는데 약간 아쉽게도 이 상품에는 한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40주 맘적금

선착순 출산축하금

해당 적금은 총 3만 계좌를 한도로 출시가 되었는데 아쉬운 점은 가입자 모두가 축하금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선착순 1만 계좌까지만 지급이 된다는 점입니다.



내가 지금 받고싶어도 아이가 태어나면 축하금을 신청할 수 있으니 이게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겠지만 내년 여름 이후에 태어날 예정인 경우라면 선착순 1만 계좌가 모두 다 끝나서 축하금을 받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계좌가 얼마나 나갔고 현재 선착순으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축하금을 받아갔는지 그 통계라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직접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굳이 가입했다가 아무런 혜택도 못 받고 그냥 끝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큰 돈을 넣는 게 아니라서 저는 일단 가입을 할 생각인데 제 차례까지는 왔으면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40주 맘적금 가입

가입은 모바일 앱(신한 SOL뱅크)으로 하셔야 하며 저축방법은 매주 선택한 요일(월~금)에 자동이체가 되는 방식입니다.

가입금액은 1천원 ~ 10만원이며 판매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니 그 전에 가입해야 합니다.

자녀를 출산하게 되면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하고 조건을 충족하면 다음날 연결된 계좌로 축하금 30만원이 입금됩니다.

상품을 가입하기 전이나 만기 후에 출산한 경우에는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으니 현재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임산부 가족이어야 우대금리도 적용하고 축하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10만원씩 40주를 꼬박 다 저축한다면 최고 연 5.0%의 이자율을 적용했을때 만기 수령시 세전 78,063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상품은 이자를 목적으로 한다기보다는 30만원의 축하금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게 맞습니다.

대신 30만원의 축하금을 받으려면 적금 금액이 최소 30만원 이상이어야하니 출산예정일자와 잘 맞춰서 매주 얼마씩 저축을 할지 계획을 세워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40주라는 저축기간동안 아이를 출산할 예정이라면 종료 전에 다들 가입하셔서 30만원의 축하지원금도 모두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2025년 인천 출산지원금 1억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1 thought on “신한은행 40주 맘적금 가입시 출산축하금 30만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