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심할때 아침식사를 꼭 챙겨먹으라는 이유

편두통 심할때 아침식사를 조금이라도 챙겨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희 부모님 세대만 하더라도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하루 세끼는 꼬박 챙겨먹으며 살았습니다.

만나면 안부인사가 식사는 하셨냐고 묻는 말이었고 오랜만에 만난 사이에는 밥 잘 챙겨먹고 다니냐는 식으로 농담삼아 말을 건네곤 했습니다.

이처럼 한국인에게 하루 세끼 식사는 사는데 가장 중요한 필수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루 세끼를 다 챙겨먹고 사는 분들이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과 저녁만 먹으며 사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바쁘게 사는 세상이라 잠을 좀 더 자기 위해 아침을 거르는 경우도 있고 아침에 식사를 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 안 되고 배도 아파서 아예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아침에 밥을 먹으면 배가 아파서 점심과 저녁만 챙겨먹고 있는데 편두통이 심한 분들은 이러한 식습관을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장시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도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혈당이 낮아지면 뇌로 혈당을 공급하는 혈관이 수축을 하게되며 이에 따라서 뇌혈관 주변의 말초신경이 자극되어 두통이 생기는 원리이니 아침식사는 소량이라도 꼭 챙겨드시는 게 좋습니다.

신선한 푸른 채소를 자주 드시는 게 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식사를 하실때 채소를 자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생활패턴

편두통 예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쉬는 날이라고 늦게까지 깨어있다가 새벽에 겨우 잠이 들어 낮에 깨고 다시 출근하는 날엔 또 일찍 일어나고 이런 식으로 생활패턴이 꼬여있으면 뇌가 변화에 따라가지 못해서 편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밤낮이 뒤바뀐 교대근무자가 계속 머리아프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생활패턴의 불규칙성 때문입니다.

매일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고 일찍 잠에 드는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지킨다면 이유없는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편두통 유발 음식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편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을 최대한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가 아프면 커피를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은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술 좋아하는 분들은 과실주를 주의해야 하는데 과실주는 혈관을 자극하는 성분이 많으니 차라리 증류수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소시지나 베이컨 등의 가공육류는 아질산염이 많이 들어있으니 피하셔야 하고 아스파탐이 포함된 식품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두통은 전 인구의 70% 이상이 1년에 한 번 이상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 머리가 아프다고 하면 단순히 지나가는 통증 정도로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점점 잦아지고 지속시간이 길어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검진을 받는 게 좋습니다.

단순한 통증이 아닌 다른 질환의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파민 디톡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