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 세척사과 1.5kg 총 6개 한박스 도착

올팜에서 농작물로 키웠던 부사 세척사과 1.5kg짜리 한박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뜬금없이 애벌레도 생기고 농작물 키우는 걸 엄청나게 방해하더니 결국은 수확하는데까지 2개월이 넘게 걸렸습니다.

야채랑 과일값이 폭등한 관계로 더 키우는 걸 방해했던 모양입니다.

지난주에는 좀 과일이라도 싸게 사먹어보려고 청량리 경동시장에 갔었는데 거기도 사과는 엄청 비싸게 팔고 있더군요.

사고가 알이 큰 건 1개 4천원이었고 5개 1만원, 6개 1만원 뭐 이런 식으로 팔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 중에 6개 1만원짜리를 사왔고 매일 아침에 와이프가 사과로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 둘이서 열심히 올팜으로 사과를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올팜 덕분에 사과는 한번씩 공급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와이프가 키웠던 사과는 2주일쯤 전에 도착을 했고 제가 키웠던 올팜 사과는 오늘 도착했습니다.

부사 세척사과 1.5kg 한박스가 도착했다고 알람이 뜨길래 현관문을 열어보니 앞에 박스가 놓여있더군요.

박스를 열어보니까 개별포장이 된 사과가 총 6개 들어있었습니다.

크기는 저희가 청량리에서 1만원에 6개짜리 사온 거랑 비슷비슷했습니다.

요즘 사과값이 미친듯이 폭등한 관계로 거의 1만원짜리 사과를 받은 셈인데 다음 농작물도 또 열심히 키워서 빨리 받을 생각입니다.

올팜을 빨리 키우려면 자주자주 들어가서 미션도 수행해야하지만 카페 활동도 부지런히 해줘야 합니다.

글을 계속 올려서 물도 받아야하고 초대도 해야하고 그래야 농작물을 더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애벌레가 생기면 물건도 하나씩 사줘야하는데 여기서 살 물건은 휴지가 짱입니다.

롤휴지나 각티슈나 숨 브랜드로 사면 다른데서 사는 거랑 가격차이가 거의 나지 않아서 저희는 집에서 무조건 숨 소프트 블랙이랑 숨 각티슈만 씁니다.

롤휴지도 30개짜리 한묶음만 사야지 2묶음씩 사면 그만큼 주문하는 간격이 늘어나기 때문에 30개 한묶음으로만 삽니다.

그러면 딱 애벌레 생길때쯤 다시 휴지 시킬 타이밍이 옵니다.

다른 손톱깎이나 효자손 이런거 5~6천원밖에 안 하니까 그런거나 살까 했었는데 알리에 들어가보니 똑같은 제품들 500원에 팔고 있더군요;

500원에 떼다가 여기서 10배 가격 받고 팔고 있었던 겁니다.

이래서 호갱 안 당할라면 중국에서 떼다가 팔 수 없는 국내브랜드 중에 퀄리티 괜찮고 가성비 좋은 걸로 사는 게 이득입니다.

저도 올팜에서 물건 많이 사봤는데 결국 지금까지 계속 쓰는 제품은 숨 소프트 블랙 딱 하나입니다.

롤휴지는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많이 사봤는데 숨이 다른 롤휴지보다 훨씬 저렴하고 얇지 않아서 딱 쓰기 적당합니다.

아무튼 이번에도 농작물 잘 받았고 또 세척사과 처음부터 키우고 있는 중인데 이번에는 좀 더 빡세게 키워서 최대한 빨리 받아볼 생각입니다.

카페에서 활동도 많이 하고 친구초대 글도 매일 올리고 해서 물이랑 비료 최대한 많이 땡겨서 빨리 수확하면 얼마나 걸리는지도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아, 한가지 안타까운 점이 사과는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수확량이 4개인가로 줄었다고 하던데 대신 수확도 그만큼 빨리 된다고 하니까 나중에 수확하게 되면 후기 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