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구운 껍질 캐슈넛 옻 알레르기 주의

베트남 구운 껍질 캐슈넛 먹고 옻 알레르기 올라서 삼일째 고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인이 푸꾸옥에 놀러갔다가 오면서 껍질째 먹는 캐슈넛을 선물로 줘서 술안주로 진짜 맛있게 먹고 있었습니다.

처음 받은 날 먹고 맛있어서 점심에도 입이 심심하면 먹고 특히 저녁에 맥주 안주로 놓고 계속 먹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옻 오른 것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옻닭을 먹을땐 괜찮은데 옻순을 먹으면 딱 옻이 오르는 테크트리가 있습니다.

처음 하체에서부터 간지러움이 시작되는데 그게 하필이면 항상 응꼬에서 시작을 합니다.

기분 나쁜 간지러움이 시작되고 화장실에서 뒷처리 후 휴지로 닦으면 뭔가 닦는 당시엔 시원하다가 바로 또 간지러워지는 아주 기분 엿같은 그런 느낌이 싸악 찾아옵니다.

특히 옻순을 술이랑 먹으면 바로 옻 알레르기가 시작되는 게 아니라 길면 한 일주일 뒤에 시작되는 경우도 있는데 항상 응꼬에서부터 간지러움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도 어느날 갑자기 응꼬가 간지러워지기 시작했고 휴지로 닦는데 예전에 느꼈던 그 기분 나쁜 간지러움이 나타나서 갑자기 이게 왜 이런가 당황스러웠습니다.

처음 간지러움을 느끼고서 그냥 컨디션이 나빠서 그런가보다 생각했다가 그 다음날에도 여전히 그 엿 같은 간지러움이 계속되었고 심지어 특정 부위가 살짝 부어오른 것을 보고 이건 뭔가 잘못된 것 같다는 걸 느꼈습니다.

오늘이 삼일째되는 날인데 오늘은 아예 입술에도 뭔가 우둘투둘한 것들이 올라왔고 간지러움은 더 심해지길래 이건 분명히 내가 먹은 뭔가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예전에 망고가 옻나무과 식물이라 망고를 먹고 옻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 혹시나 베트남에서 사온 껍질 캐슈넛이 그런건가 하고 찾아봤더니 역시나 캐슈넛도 옻나무과라고 하더군요.

특히나 캐슈넛 껍질을 먹으면 옻 알레르기가 생긴다는 후기도 있던데 이는 개개인의 후기일 뿐이니 단순히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저도 베트남 껍질 캐슈넛 먹고 그 다음에 바로 옻 알레르기가 생긴 케이스라서 이게 원인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바로 어제도 그렇게 가려웠는데 모르고 캐슈넛에다가 맥주를 2캔이나 마셨었네요.

옻순에 비하면 아무래도 그 증세가 더 심한 것 같진 않기 때문에 일단은 술과 캐슈넛을 안 먹고 증상을 계속 지켜보려고 합니다.

안 먹었는데도 심해지면 피부과에 가서 진단을 받고 약처방을 받으려하고 여기서 더 퍼지지않고 점점 증상이 호전되면 그냥 약 안 먹고 가라앉을때까지 기다릴 생각입니다.

시중에서 먹던 캐슈넛에 비해서 베트남에서 가져온 껍질 캐슈넛은 훨씬 오독오독하니 맛있어서 계속 먹었는데 증상이 가라앉으면 남은 건 술없이 더 먹어보려고 합니다.

이게 아무래도 술이랑 먹어서 그런 것 같은데 술없이 그냥 캐슈넛만 먹어도 몸에 문제가 생기는지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ㅎㅎ

일단, 증상이 좀 나아지면 다시 제대로 된 후기 올려보도록 하죠.


여초회사 다니면서 힘들었던 점 몇가지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2 thoughts on “베트남 구운 껍질 캐슈넛 옻 알레르기 주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