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릴원석 1개와 엔트의줄기 1개로 만들 수 있는 것

요정이 활을 들고 사냥을 하면 보통은 은화살을 사서 씁니다.

상점에서 필요한 만큼 사면 되니까 대부분은 은화살을 쓰지만 쌈이 나면 미스릴화살을 쓰게 됩니다.

그냥 은화살을 쓰는 분들도 있지만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주려면 미스릴화살을 쓰는 게 좋습니다.

미스릴화살은 상점에 팔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서 써야 합니다.

저희 서버는 네루파한테 가서 제작을 할때 미스릴 1개와 엔줄 1개를 주면 미스릴화살 100개를 줍니다.

미스릴원석 1개를 페어리한테 가져가면 미스릴 20개로 바꿔주고 엔트의줄기는 요숲을 방황하는 엔트를 때리면 줍니다.

엔트 한마리가 보통 엔줄 50개를 주니까 원석 2.5개와 엔줄 50개가 있으면 미스릴화살 5000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던에 들어가서 사냥을 하면 1시간에 원석 100개는 모을 수 있고 원석 100개는 미스릴 2000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미스릴 2000개와 엔줄 2000개를 모으면 미스릴화살 20만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화살 20만발이면 꽤 오랫동안 쓸 수 있기 때문에 한번씩 제작을 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귀찮아서 그냥 은화살을 쓰는 분들이 많겠지만 저는 가끔 2~3시간씩 시간을 투자해서 미스릴화살을 만듭니다.

원석 100개 모으는 것도 귀찮지만 엔트한테 엔트의줄기 2000개를 뽑아내는 것도 귀찮습니다.

한마리 풀충전된 놈을 털면 50개가 나오고 그런놈을 40마리나 찾아야하니 이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근처에 돌아다니는 엔트라고 해봐야 6마리가 한계라서 돌아다니면서 털다가 다시 채워지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엔트는 하루 날을 잡고 패는 것보다 그냥 가끔씩 랜덤 텔을 타다가 요숲에 떨어지면 변신을 풀고 가서 디지게 까고 엔줄을 야금야금 뽑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100개씩 뽑아서 창고에 넣고 2천개가 채워지면 요던에 들어가서 또 원석 100개 모아서 나오고 그렇게 화살을 충전하는 식입니다.

제갈량이 하룻밤에 화살을 70만개 뽑아냈다고 하던데 말이 70만발이지 그거 혼자서 쏘려면 한 열흘은 걸릴 겁니다.

60초에 100발을 쏜다고 가정하면 10분에 1000발이고 1시간에는 6000발입니다.

10시간에는 6만발을 쏘는거고 중간중간 상점에 가거나 마을에서 쉬는 타임까지 하면 하루에 한 5만발은 쏜다고 봐야합니다.

20만발을 만들어두면 4일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근데 그렇게 또 오랜기간 계속 집중해서 사냥만 하는 건 힘들기 때문에 보통 20만발이면 일주일은 씁니다.

보스를 잡을때는 다마를 들고 칼질을 하니 또 그 시간에는 화살을 쓰지 않습니다.

암튼 한번 만들면 일주일은 너끈히 쓸 수 있으므로 매주 하루 날짜를 정해놓고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에는 잊섬이 공개되는 날입니다.

렙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최종사냥터인 만큼 몹들이 아프다고 들었습니다.

귀환주문서가 사용이 되면 좋겠는데 안되면 처음 적응할때 꽤 많이 눕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오만사냥도 솔플로 하기 힘든데 잊섬은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요.

렙업을 할때 기던에서 레이를 들고 하면 빠르다고 해서 레이를 만들려다가 너무 오래걸릴 것 같아서 그냥 상점에서 파는 은장검을 사서 7은장을 만들어봤습니다.

그걸 들고 기던에 가서 스파토이를 뽀개봤는데 20방 이상 쳐야 깨지더군요.

아무리 8레이라고 해도 10방 아래로는 안될 것 같은데 장궁으로 치면 보통 9~10방에 깨집니다.

이러면 그냥 활질을 하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스릴화살로 기던에서 사냥은 안해봤는데 이따가 한번 해보고 1시간에 얼마나 오르는지 체크를 해보려합니다.

렙업이 빠르면 앞으로 기던에서 좀 경험치를 올려봐야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