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에 있는 한 클리닉의 자가혈주사(x&x주사)

청담동에 있는 한 클리닉의 자가혈주사와 관련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x&x주사 라고 올라오기도 하던데 직접적인 언급은 저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검색해보시면 연관된 단어들이 주르륵 나올 거구요.

수면마취 후 온 몸에 주사를 맞고 일어나보니 예상보다 훨씬 시간이 많이 지나있었고 온 몸에는 멍으로 가득 찬 상태였다고 합니다.

오후 2~3시면 끝날 줄 알았던 시술이 저녁 8~9시정도 되서야 끝이 났다고 하더군요.

머리부터 발 끝까지 멍이 들어있었는데 피가 많이 나서 지혈을 하느라 오래걸렸다고 의원측에서는 설명을 했다고 합니다.

멍이 왜 이렇게 많이 났냐는 질문에 의원측은 원래 멍이 생긴다는 반응으로 보였고 멍을 없애려면 병원에서 운영하는 필라테스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며 추가 결제를 요구했다고도 합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하루가 지나고 몸은 더 부었고 숨을 들이마실때마다 가슴이 아팠지만 온 몸이 아프니까 그래서 아픈가보다 생각을 하고 다시 하루를 쉬었다고 했습니다.

다음날이 되서도 멍은 그대로에 컨디션도 너무 안좋아서 결국 병원에 다시 찾아갔지만 환불은 안된다는 말을 들었다는데 자신들은 잘못한 게 없으니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올려도 상관없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에 이제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렸고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혈소판 감소증처럼 보이니 병원에 가서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라는 조건을 해줬습니다.

이를 보고나서 바로 대학병원에 가서 자세한 검사를 해봤는데 빈혈과 활달은 있지만 다행히 혈소판 감소증은 아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CT결과가 나와서 흉부외과 선생님을 만났는데 기흉이 생겼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합니다.

주사를 가슴쪽에도 맞았다고 물어봐서 그렇다고 했더니 기흉 위치와 주사를 맞은 위치가 똑같다고 알려줬다고 합니다.

주사를 가슴 위쪽에 맞으면서 공기가 같이 들어갔을 수도 있다는 설명을 해줬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는 명예훼손을 했을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청담동의 클리닉 측에서 보냈다고 하더군요.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달라 내용증명을 보내겠다는 그런 내용까지 왔다고 하니 법을 잘 모르는 일반인이었다면 무서워서라도 글을 내렸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런 사연을 공개한 이유는 해당 병원이 괘씸하니 처벌을 바란다는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들이 이런일을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연을 공개한 두번째 이유는 구체적인 사연을 밝히지 않으면 이상한 루머가 생기기 때문에 밝혔다고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지방흡입을 하다가 저렇게 됐다는 둥 협찬을 잘 못 받아서 그렇게 된거라는 식의 아주 다양한 루머들이 양산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실을 공개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확실히 요즘에는 예쁜 사람들을 의도적으로 까내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건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 게 좋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몸이나 얼굴에 시술이나 수술을 받을때는 자신의 몸에 받는 것이고 생명과도 연관이 있는 일이므로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보고 많이 알아보고 또 어떤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지 그런 증상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병원인지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하기 바란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오늘은 청담동 자가혈주사 관련 사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글을 정리해봤습니다.

생각해보면 시술을 하는데 전신마취를 하는 것도 그렇고 주사를 온 몸에 놓는다는 것도 의아하긴 하네요.

그 정도면 시술이 아니라 수술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은데 어쨌거나 나중에 이번 사건의 결론이나 피드백이 올라오면 다시 자세한 내용 적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