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왕새우튀김 1개 2500원이라길래 먹어봤는데

남대문 왕새우튀김 다들 드셔보셨나요?

저는 지나다니면서 그냥 구경만 해봤지 막상 먹어본 적은 없었는데 얼마 전에 유튜브에 보니까 여기 튀김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 영상이 나오더군요.

좀 비싸긴 한데 정말 맛있다고 극찬을 하길래 궁금한 마음에 오늘 찾아가봤었습니다.

일단 남대문에서 냉면을 한그릇 때리고 이후 나와서 다른 분식집에서 또 떡볶이에 김치말이국수를 먹고 그 다음에 슬슬 튀김을 먹으러 애니떡볶이로 걸어가는데 지붕을 덮는 공사를 새롭게 시행하고 있더군요.

그 때문에 좀 어수선하긴 했지만 중간에 길을 막고 장사를 하는 분들이 사라지니 길이 더 넓어져서 앞으로 공사가 끝나면 사람들이 다니기에 좀 더 수월해질 것 같았습니다.

지붕공사를 하는 거리를 지나 쭉 걸어가니 끝부분에 드디어 애니떡볶이가 보였고 거기 튀김이 맛있다고 하길래 왕새우튀김 하나만 먹어볼까 했는데 튀김은 최소 2개 이상은 구매해야 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사장님도 2개는 구매하셔야 한다길래 왕새우튀김 1개랑 오징어튀김 1개를 주문했습니다.

왕새우튀김은 1개 2,500원이었고 오징어튀김은 1개 1,500원이었는데 오징어는 일반오징어가 아닌 대왕오징어를 사용해서 상당히 크고 두꺼운 모습이었습니다.

튀김은 초벌을 해서 진열해놨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다시 한 번 튀겨주셨는데 잠시 기다리니 튀김이 나왔고 가위로 튀김을 직접 잘라서 종이컵에 담아주셨습니다.

앞에는 간장이랑 찍어먹는 막장같은 소스가 있었는데 저희는 간장없이 그냥 튀김을 먹어봤고 왕새우튀김을 먼저 먹어봤는데 안에 들어있는 새우가 생각보다 많이 크고 탱글탱글했으며 일단 튀김이 너무 바삭해서 맛있었습니다.

방금 튀겨주셔서 뜨끈뜨끈하고 엄청 바삭바삭했는데 왜 여기가 튀김이 맛있다고 했는지 알겠더군요.

남대문 왕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맛집

왕새우튀김도 맛있었지만 그 다음으로 먹은 오징어튀김은 진짜 독특했는데 대왕오징어임에도 뭔가 수제어묵처럼 쫄깃한 식감이 재밌었고 가격도 1,500원으로 다른 곳에 비해 비싼 가격이긴 했지만 애니떡볶이 튀김들 중에서는 무난무난한 가격이어서 앞으로 여기 또 오면 그때는 오징어튀김만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더 맛있었고 바삭한 튀김이 인상적이어서 다음에 또 남대문에 오게되면 왕새우튀김보다는 이 오징어튀김이 또 생각날 것 같았습니다.

남대문에서 오징어튀김 맛집이라고 하면 혜화역 가는 길 굴다리 밑에 있는 라튀순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라튀순은 대왕오징어가 아닌 일반오징어로 즉석에서 바로 튀겨준다고 하니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라튀순에서 오징어튀김을 먹고 오려합니다.

이번 남대문시장 투어는 크게 기대감없이 간단히 평양냉면이나 한그릇 먹고와야겠다 생각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갔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고와서 꽤 만족스러운 일정이었습니다.

가메골손만두도 포장을 할까 했지만 평일 오후임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결국 만두는 포장하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만두도 포장해서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먹은 냉면이나 김치말이국수나 튀김까지 모두 다 맛있어서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그때는 뭘 먹어야할지 치열하게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