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 내돈내산 후기 가격 할인 정보를 적어봅니다.
예전에는 영어에 딱히 관심도 없고 좀 기다리면 알아서 좋은 번역기가 나올거라 생각하면서 살았습니다.
한국사람이 영어 못하는 게 무슨 문제인가 하면서 외면해왔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니 점점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고 영어를 좀 배워볼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영어는 자신감이라고 하는데 내 발음이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누군가 중심을 잡아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던 차에 한 유튜버가 스픽을 지원받아서 사용하는 영상을 올렸는데 혼자서도 AI와 프리토킹을 하는 모습이 나왔고 사람이 아닌 AI랑 대화를 하니까 딱히 내가 실수해도 부끄럽지 않고 아무 말이나 다 던져도 받아주는 모습이 굉장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외국인이랑 대화하면 문법이 이게 맞나 계속 생각하게 되고 상대방의 말을 내가 못 알아들으면 계속 한 번만 더 말해달라고 해야하고 천천히 해달라 이래가면서 상대방 눈치도 봐야하는데 AI와 대화를 하니까 미안한 것도 없고 너무 편해보였습니다.
프리톡에 들어가서 간단한 상황을 시나리오로 만들고 AI한테 역할만 부여하면 알아서 프리토킹을 할 수 있으니 괜찮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일단 스픽(speak)을 깔고 7일간 무료체험을 이용해봤는데 제가 쓰기에 괜찮은 앱인 것 같아서 이후 유료로 결제를 해서 쭉 쓰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100일 챌린지 지원자로 참가를 해봤는데 100일 챌린지로 신청하면 68% 할인된 가격으로 프리미엄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서 그걸로 결제를 했습니다.
유료 등급에는 프리미엄 플러스가 있고 그냥 프리미엄이 있었는데 프리미엄 플러스가 좀 더 다양한 혜택이 있긴 했지만 저는 일반 프리미엄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물론, 첫 7일간 무료체험도 가능하니 어떤 방식인지 궁금한 분들은 7일간 무료체험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스픽(speak)어플을 이용한지 이제 거의 3개월차가 다 되어가는데 매일매일 영어를 말하다보니까 이제는 내 머릿속에서 알고만 있었던 단어들이 말할때 같이 튀어나오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수영장에서 반지를 잃어버렸을때 커플링과 로스트라는 단어만 생각나고 딱히 매칭이 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자연스러운 문장(I lost my coupling in the~)이 그대로 튀어나와서 내 의사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끼는 중입니다.
영어 잘하시는 분들이야 그게 무슨 큰 변화냐라고 반문하시겠지만 영어 초보인 제가 이 정도로 입이 트였다는 건 진짜 엄청난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나게 문법적으로 성장하였거나 영단어를 더 많이 알게되었다는 게 아니라 입이 트였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예전에는 동남아에 가도 영어가 서툴러서 자유여행을 하는 게 많이 걱정도 되고 길이라도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하나 염려증이 심해서 여행하는 내내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많았습니다.
패키지로 좀 편하게 다니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패키지는 옵션이나 쇼핑투어 같은 걸 추가해야하니 어쩔 수 없이 자유여행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 그러려면 계획도 꼼꼼히 짜고 다니고 잠깐이라도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스케줄표를 적고 음식점 메뉴판 사진까지 미리 찍어서 다녀야하니 피곤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현장에 가면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라는 뭔가 모를 자신감이 생겼다는 게 가장 신기한 부분입니다.
스픽 내돈내산 후기 가격 할인 정보
영어 실력을 늘리려면 해외에 나가서 매일 영어를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게 불가능하다면 한국에서라도 매일 영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혼자서 드라마를 보면서 영어를 배우는 것도 물론 좋은 방법이지만 상대방과 직접 대화를 하면서 입 밖으로 영어를 쓰다보면 훨씬 더 영어가 빨리 늘고 무엇보다 대화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머릿속으로 문법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내 목소리를 직접 들어가면서 대화를 하다보니 그만큼 영어가 더 빨리 느는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스픽은 매일 무제한 수업을 진행해도 월 1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으니 영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앱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내가 여행을 하는 상황이라면 그에 맞게 AI에게 역할을 주고 아무때나 직접 상황극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대화를 할때마다 AI가 바로바로 피드백을 주는데 내가 말한 문장 중에서 어색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바로 다른 대안을 제시해주는 게 좋았습니다.
그럴때는 이런 단어를 쓰는 게 좋다고 바로바로 피드백을 해주니 영어를 아주 쉽게 배울 수 있었는데 AI와 대화를 하면서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Speak 무료체험을 먼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