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편의점에서 파는 가스파드 앤 리사 블랙&화이트 미니케이크 2개를 산 적이 있습니다.
우리동네GS앱으로 이것저것 시키려는데 미니케이크가 1+1으로 7,500원이길래 궁금한 마음에 한 번 구매해봤었습니다.
나중에 배달이 도착해서 봤는데 케이크 겉부분 포장에 HYUNDAI DUTY FREE라고 적혀있었는데 알고보니 현대면세점과 콜라보한 제품이더군요.
7,500원에 1+1으로 구매한 거라 미니케이크 1개당 가격은 3,750원이었고 가장 먼저 화이트 미니케이크를 먹어봤습니다.
겉에 테두리 둘러놓은 건 그대로 놔두고 포크로 콕 찍어서 야금야금 떼어먹었는데 생크림에서 우유맛이 많이 나고 빵도 촉촉한 게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빵집 케이크도 아니고 편의점 케이크라서 별 기대감없이 그냥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산 거였는데 웬만한 빵집 케이크보다도 맛있더군요.
초도 5개나 들어있어서 불이나 켜야하나 했다가 귀찮아서 그냥 초는 버리고 케이크만 와구와구 먹어치웠습니다.
화이트는 그날 바로 먹었고 블랙케이크는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이틀 뒤에 먹었는데 블랙케이크도 진한 초콜릿향에 너무 달지 않은 맛이어서 좋았습니다.
우유랑 먹기 딱 좋은 케이크였는데 크리스마스에 콜라보로 잠깐 나온 제품이라 앞으로 못 먹는다는 게 쫌 아쉬웠습니다.
단순 조각케이크도 아니고 크기도 꽤 커서 2~3명이 먹기에 딱 적당했는데 더군다나 1+1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는 진짜 최고였습니다.
내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또 나오는지는 모르겠고 다 먹은 후에 혹시나 남아있는 매장이 있을까봐 우리동네GS앱으로 들어가서 재고찾기로 다 찾아보고 옆동네까지도 싹 찾아봤는데 상품이 남아있는 편의점은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동네 편의점에 가스파드 앤 리사 블랙&화이트 미니케이크 남아있는 걸 발견했다면 꼭 사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빵 촉촉하고 생크림 너무 부드럽고 진짜 맛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때부터 연말까지 케이크를 꽤 여러번 먹었는데 그 중에서도 꽤 준수한 맛으로 기억하고 있으니 이 정도면 뭐 편의점 제품 중에서는 상타를 치는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편의점에는 거의 도시락 아니면 1+1이나 2+1하는 행사 상품, 샌드위치 정도만 구매했었는데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가성비 제품을 만나게 된 것 같아서 참 좋았습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GS리테일 멤버십이 VVIP였기 때문에 매월 3천원짜리 쿠폰이 들어왔었는데 이번달부터는 등급이 한단계 하락해서 VIP가 되었습니다.
같은 패밀리 중에서 쇼핑몰이나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분들이 별로 없어서 VVIP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는데 VIP는 매월 2천원짜리 쿠폰이 1장 나온다고 합니다.
1만원이상 주문시 쓸 수 있는 쿠폰인데 매달 3천원씩 받았다가 2천원으로 줄어드니까 뭔가 이거 하나 쓰려고 편의점에 가기가 좀 애매해진 것 같습니다.
전에는 편의점 도시락이랑 컵라면에 샌드위치를 딱 사고 3천원 쿠폰에 통신사 10% 할인까지 받아서 나름 쏠쏠했었는데 이제는 1천원이 줄어든다고 하니 뭔가 애매애매해진 느낌입니다.
일단은 놔뒀다가 나중에 편의점에 갈 일이 있으면 그때나 쓸 생각인데 월 말까지 안 쓰게 되면 월 말에 편의점 도시락이나 두어개 챙기면서 그때 쓰고 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