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금페어트레이딩 영상이 뜨길래 여러개를 이어서 봤습니다.
각기 다른 채널에서 영상을 올려놨던데 일단 재밌긴 재밌더군요.
페어트레이딩이란 두 개 이상의 상관관계가 있는 금융 상품을 이용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두 개 이상의 금융 상품을 동시에 매수하고 매도하면서 가격 차이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라고 하는데 그렇게하면 리스크를 줄일 수는 있겠지만 큰 수익을 올리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 차이를 이용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만든다는 건 뭐 어찌어찌 그렇다고 넘어가더라도 어떻게 가입자들에게 복리의 수익을 줄 수 있는지 좀 의아하긴 했습니다.
투자를 하면 가장 중요한 게 원금보장이 되는지도 있지만 내 투자금을 내가 원할때 바로 출금할 수 있느냐하는 부분입니다.
뭔가 낌새가 이상할 경우 내 원금을 즉시 출금할 수 있다면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금페어트레이딩을 진행하는 업체의 경우 투자금을 출금하려면 상품 만기가 되어야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투자가 귀속되어 진행되기 때문에 돈을 한 번 맡기면 해당 기간동안에는 상품철회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투자기간이 3개월인가 그랬던 걸로 아는데 뭔가 여기서부터 이상한 점이 많아지더군요.
특히 오늘은 언론사에서도 폰지사기로 의심되는 여러가지 석연치 않은 정황이 드러나 사법 당국의 조사가 필요하다는 기사가 올라오기도 했는데 사업자등록증도 면세사업자였고 공식 홈페이지도 불과 2개월 전에 개설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에서 사이트가 등록되었다고 하는데 저라면 절대로 이런 종목에 투자하진 않을 것 같았습니다.
더군다나 오늘 사망여우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는 영상 대부분이 연기자였다는 내용이 올라왔는데 실제로 돈을 벌었다는 후기 영상이 배우들을 써서 찍은 내용이고 사실이 아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요즘 유튜브에 돈 벌게 해주겠다는 부업 영상들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무조건 수익이 나게 해주는 투자가 있다면 이미 대기업에서 다 싹쓸어가거나 업무 제휴를 맺고 돈방석에 앉도록 큰 돈을 투자해줬을 겁니다.
그냥 삼성에 찾아가서 무조건 수익나는 방법이 있으니 투자를 해달라고 하면 될 것을 굳이 일반 서민들 한명 한명 상담해줘가면서 투자유치를 할 이유가 없죠.
원금이 보장되는데다가 복리로 수익을 보장하고 300만원정도를 투자하면 한달에 100만원정도 수익이 나는 투자방식은 아마 전세계를 뒤져봐도 찾을 수 없는 조건일 겁니다.
말이 안 된다는 건데 자동 프로그램으로 돈을 벌게 해주겠다는 말에 속아서 수천만원의 투자금을 아무런 안전장치없이 그냥 입금해버린 투자자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3개월의 기간이 지나도 차일피일 미루면서 투자금을 주지 않다가 일부만 돌려주고 그냥 잠수를 타버려도 국내에선 이 사람들 못 잡습니다.
잡더라도 받은 투자금을 굴려서 수익을 배분해주려고 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아서 배분하지 못했다고 해버리면 사기죄 취급도 안 받습니다.
일부 투자금을 돌려주긴 했으니 사기의 의도가 없었다는 이유로 솜방망이 처벌만 받고 끝나는 게 대한민국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출금도 안 되고 있다며 변호사 상담을 문의하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니 혹시라도 이러한 종류의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좀 더 자세한 내용 찾아보시고 피해보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