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토요일 배송 오는지

급하게 받아야 할 물건이 있는데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 오는지 안 오는지 몰라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금요일에 올 줄 알았는데 문자도 없고 이쪽 동네까지는 왔는데 거기서 움직이질 않더군요.

혹시나 토요일에 안 오면 가서 받아야하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다행히도 저희 동네는 토요일에도 배송을 한다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맘카페에 물어보니까 답변을 해주더군요.

저희 동네는 남양주인데 지역에 따라서 안 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기본 원칙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배송이 안 되고 토요일에는 배송을 해준다고 하는데 동네에 따라서 토요일에 배송이 안 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사님의 역량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다고 하네요.

토요일 오전에 문자가 오면 100% 받는건데 만약에 문자가 안 오면 도착하지 않는다는 의미라서 그럴땐 다음주 월요일로 날짜가 넘어간다고 들었습니다.

택배운임 카드결제

택배기사님들은 배달음식처럼 카드 단말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요금을 결제할때 카드를 받지 않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무 생각없이 집에 있다가 요금을 결제해야 하는데 현금이 하나도 없어서 허둥지둥 집에 있는 동전을 싹싹 긁어모았던 적도 있습니다.

동전을 다 모았는데도 부족해서 결국은 계좌이체로 해드렸습니다.

계좌로 보내드리면 되는데 너무 갑작스럽게 요금을 드려야한다고 생각하니 머릿속이 깜깜해져서 방을 막 뒤지고 그랬었습니다;

동전을 다 모아서 이것밖에 없다고 했더니만 그냥 계좌이체 해주시라고 하시더군요ㅎ

진작에 물어봤으면 될 걸 괜히 현관 앞에 서계시도록 하고 저 혼자 쌩쇼를 했던 게 기억납니다.

착불로 택배를 받는 건은 택배기사님이 고객에게 요금을 받아서 회사에 입금시키는 구조라서 이왕이면 현금을 준비하는 게 깔끔합니다.

계좌이체를 해주는 것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해준다고 해서 일하고 있는데 계좌이체가 안 들어와있으면 하루종일 그거 확인해야하고 엄청 찜찜하니까요.

상품 직접수령

급하게 받아야 할 물건인데 계속 물류센터에 묶여있어서 직접 찾아가야하나 하고 검색해 본 적이 있습니다.

급한 물건이면 물류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찾아도 된다고 했는데 대신 중간에 거쳐가는 물류센터에는 방문해도 찾기 힘들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 배송되는 물류터미널에서만 상품 확인이 가능하고 중간에 이동하는 경로에서는 찾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택배직원에게 상품이 전달되었다면 그때는 물류센터에 방문해도 찾을 수 없습니다.

아니면 택배직원 전화번호로 연락해서 중간지점에 찾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도 역시나 이동경로를 따라가야하고 시간도 맞춰야하니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그리고 방문해서 수령할 경우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아무나 택배를 가져갈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송완료인데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가끔 집에 있었는데 아무것도 도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완료 메세지가 뜬 적이 있습니다.

현관앞에 두고갔나 싶어서 열어봤더니 아무것도 없고 배송은 완료되었다고 떠서 처음엔 다른 집으로 오배송이 된 줄 알았습니다.

전화를 해도 안 받으시던데 그때가 토요일이어서 일단은 기다려봤습니다.

그랬더니 월요일에 갑자기 현관문 앞에 택배가 도착해있더군요.

완료되었다고 하고 월요일에 도착한 거였는데 배송완료라고 처리하고 그 다음날 가져다주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단 택배기사님한테 먼저 연락을 해봐야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집에 배송을 했을 수도 있으니까요.

만약에 배송을 받지 않았는데 도착했다고 한다면 택배사에 연락해서 환불을 받거나 아니면 택배를 찾아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택배기사님께 알아서 택배사가 연락해서 처리해줍니다.

오늘은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과 관련한 내용을 적어드렸습니다.

택배기사님께는 문자를 보내는 것보단 그냥 전화를 드리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 때문에 바빠서 전화받기 힘드실까봐 문자로 궁금한 내용을 보냈었는데 한번도 답장이 온 적은 없었습니다.

그냥 전화를 드리는 게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