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특별배당금 2026 5년만에 1조 3천억원 규모로 시행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29일인 어제 공시가 떴다고 하는데 삼성전자는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566원, 우선주 1주당 567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산 배당은 정기 배당금에 특별배당금 1조 3천억원이 추가되어 대략 총 3조 7500억원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특별배당을 지급했던 것은 2020년 4분기 이후 5년만이라고 하는데 최근 주가도 크게 오르고 배당금까지 챙길 수 있어서 주주들은 더욱 신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배당금은 3월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다들 오랜만에 배당금으로 샤브올데이나 고메스퀘어, 꾸석지한우 가셔서 배 채우고 오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2026
이번에 나오는 배당금은 2025년 4분기 결산 배당에 특별분을 더해서 추가로 현금을 주는 배당입니다.
지난 4분기 결산 배당에 특별배당이 포함되어 보통주 1주당 566원, 우선주 1주당 567원이 되는 셈이며 시가배당률은 보통주 0.5%, 우선주 0.7%로 안내됩니다.
2025년 4분기 결산 배당이지만 실제 지급이 2026년에 이루어지므로 2026년 특별배당이라 부르는 것이고 특별배당이 지급되면 주주들은 주당 566원(우선주 567원)을 보유 주식 수만큼 받게 되므로 보유 주식이 많을수록 더 많은 배당을 받게 됩니다.
정부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제도를 도입했기 때문에 고배당 상장사 투자자들의 배당소득은 종합소득에 합산하지 않고 별도 세율로 과세될 수 있습니다.
특별배당이 나온다는것은 그만큼 회사가 잘 나간다는 의미이니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분들은 당분간 계속 팔지 마시고 유지하셔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투자자 체크포인트
투자자들은 ‘보유 주식 수 × 566원’으로 단순 계산을 하면 대략적인 세전 배당금이 나오니 그만큼 부수입이 늘어나는구나 미리 확인해두시면 됩니다.
물론, 실제 입금액은 배당소득세 등 원천징수 후 들어오기 때문에 세후 금액은 증권사 배당내역에서 직접 확인하는 게 정확합니다.
배당 기준일이 12월 31일이니 실제 주식을 언제 결제했는지에 따라서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가 갈리게 됩니다.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은 배당일을 미리 확인하시고 어차피 투자할 거라면 그 전에 미리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만전자라고 놀림을 받던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주가가 16만원을 넘어섰다고 하니 주식은 확실히 놀림받을때 들어가서 환호할때 나오는 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5만전자일때 들어가서 6만원대에 팔고 그 돈으로 코인을 들어갔다가 현재 제대로 물려서 강제로 장투 전환이 된 상황입니다.
오늘 하루만에 또 비트코인이 5% 넘게 폭락을 해버려서 지금은 아예 대응도 못 하고 있는 중인데 차라리 그냥 계속 삼전을 들고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에 밥도 잘 안 넘어갑니다.
비트코인이 바닥이라고 해서 들어갔는데 지하 어디까지 계속 뚫고 들어가는 건지 모르겠고 버티다보면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최소 1년 이상은 계속 들고 있어보려고 합니다.
궁금한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1년쯤 뒤에 장투한 코인이 어떻게 변했는지 간단한 후기 또 올려보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