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방문해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주민센터 방문해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받았습니다.

대출 연장을 위해서 여러가지 서류를 받아야하는 상황이었고 어제 주민센터에 가서 총 9가지 서류들을 발급 받고 왔습니다.

다 됐다고 하길래 일단은 서류들을 다 챙겨서 집으로 왔습니다.

이것저것 구매할 것들도 있어서 마트에 들렀다가 집 앞 세탁소에서 옷도 찾고 정신이 많이 없었던 날이었습니다.

집에서 대충 저녁도 해먹고 오후에 슬슬 여유가 생겨서 아까 발급 받았던 서류들을 다시 확인해봤는데 뭔가 하나가 없더군요.

아예 종이에 9가지 서류 목록을 작성해서 이거 발급해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1개의 서류가 누락된 겁니다.

결국은 오늘 다시 주민센터에 찾아가서 누락되었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1부 발급 신청하고 왔습니다.

바로 나와서 은행에 방문해서 대출 연장 다 신청하고 왔더니 슬슬 피로가 몰려옵니다.

아무리 잘 준비해서 서류를 넘겨줬더라도 혹시나 누락된 서류가 하나라도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은 반드시 본인이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대출을 연장하러 접수처에 갔는데 누락된 서류가 있다면 다시 그 하나를 받기 위해서 왔다갔다 길바닥에 시간을 뿌리고 다녀야하니 미리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민원안내 국민콜110 자료마당에 보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에 대해 전국단위로 발급 가능한지에 대한 답변이 나와있는데 전국단위의 발급은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가까운 구청(세무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본인이면 신분증만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과세물건지 주소별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저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니까 세무 관련 창구가 있길래 거기서 번호표를 뽑고 가서 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세무 관련 서류를 총 5개 요청했는데 따로 수수료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등초본이랑 인감증명서랑 확정일자랑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 받는데엔 총 2,400원의 수수료가 나왔습니다.

대출 연장이야 기간이 되면 한번씩 하는거고 처음엔 귀찮았는데 지금은 3번째라서 처음 할때보단 좀 익숙해졌습니다.

처음엔 뭘 모르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인터넷으로 막 검색도 해보고 서류를 주민센터에서 안 떼주면 어떻게 하나 걱정도 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서류목록 종이에 작성해서 그대로 발급해달라고 하고 하나씩 체크해가며 확인하고 딱히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그냥 귀찮은 정도?

처음엔 대출 연장이 안 되면 어떻게 해야하나 막 걱정도 되고 그랬다가 지금은 알아서 연장해주겠지라는 마인드로 바뀐 상태입니다ㅎ

그나저나 3년전까지만 하더라도 대출 연장을 할때는 그냥 팩스로 서류들 보내달라고 하길래 보내줬고 1년전에는 우편으로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줬더니 이번에는 아예 영업점에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달라고 하더군요.

심사가 좀 빡빡해져서 그런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왔다갔다 귀찮긴 합니다.

하필이면 저희 동네에 영업점이 없어서 멀리 다른 동네까지 차를 타고 가야해서 덕분에 다른 동네에서 늦은 점심도 먹고 커피도 한 잔하고 왔습니다.

이 동네는 이제 딱 1년만 더 살고 그 다음에는 이사를 갈 생각인데 역시나 중요한 건 돈이죠.

이번에는 이사비용이 너무 애매해서 그냥 1년만 더 연장을 하겠다고 한 거고 내년에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나가려고 합니다.

좋은 매물이 나오면 딱인데 뭐 올해나 내년이나 거기서 거기일테니 최대한 돈이나 많이 모아서 더 넓은 곳으로 이사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 확인해보니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