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신고 바로앱 주요 기능들 알려드림

긴급신고 바로앱 주요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런 앱이 있는 줄 몰랐는데 유튜브 쇼츠를 보니 꼭 받아두라고 하길래 오늘 검색을 해봤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서 추천을 해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범죄와 같은 위급한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112에 신고를 하기가 애매합니다.

범인이 바로 앞에 있는데 버젓이 전화를 한다면 당연히 스마트폰을 빼앗길 수도 있기 때문에 보통은 지인에게 전화하는 척 하면서 신고를 하는데요.

남자친구에게 감금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중국집에 전화를 거는 척 하면서 경찰에 연락해서 위급한 상황을 벗어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전화로 신고하기가 곤란한 상황일때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긴급신고 모바일 앱이 운영되고 있으니 이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12와 119 신고기능 통합 모바일 앱의 주요기능

  • 긴급상황 시 유형별로 그림 또는 신고 문구를 선택해서 신고 가능
  • 위협받는 상황 시 음성통화 불가 표시를 눌러서 말 없이도 신고 가능
  • 영어, 중국어, 필리핀어, 베트남어 등의 다국어 신고 기능
  •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신고 기능 (주변소리 녹음 후 자동 신고)
  • 미리 입력해 둔 이름으로 가짜 전화 받기 가능
  • 경찰차나 소방차의 사이렌 소리를 낼 수 있는 기능

해당 앱은 행정안전부에서 출시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시면 되고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신고 기능은 미리 사용자정보를 입력해두면 비상시에 자동으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신고 기능을 이용시 5초동안 주변의 음성이 자동으로 녹음되고 그 뒤에 112 종합상황실로 내가 입력한 인적사항과 위치정보, 녹취정보를 자동으로 전송합니다.

내가 신고한 위치정보가 그대로 신고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굳이 전화해서 여기가 어디인지 내가 누구인지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협박을 받고있는 위급한 상황이라면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신고 기능’으로 현재 상황을 그대로 알려주고 해당 위치로 경찰이 출동하게끔 신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만, 이걸로 장난을 치면 안 되니 정말로 위급한 상황일때만 이용해야 합니다.

경찰인력이 바로 출동했다가 장난인 것으로 밝혀지면 공무집행방해 또는 경범죄처벌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신고 바로앱 주소

위급한 상황이 되면 바로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앱을 받은 뒤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한번씩 둘러보시고 눈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시에는 이걸 누르면 되겠구나 계속 숙지하시고 어떤식으로 신고를 할지 생각해둔다면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때 행동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긴급신고유형에는 범죄도 있지만 화재나 구조/구급, 해양사고 등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난 경우에도 출동을 요청할 수 있으니 간단한 터치로 바로 신고를 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긴급신고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요즘 워낙 사건사고들이 많아서 이런 기능들은 필수로 알아둬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돌려차기남이나 포크폭행사건 등등 비상식적인 사건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어서 처벌을 강화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대한민국은 너무 법이 관대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처벌기준도 애매하고 술을 마시면 다 정상참작이 되고 운전자는 큰 잘못을 저질러도 다 구제는 받는 느낌인데 강력범죄들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처벌이 더 강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