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 잦은 기침 가래 너무 오래가네요

지난 10월 1일 와이프와 함께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와이프가 어느날 감기에 걸렸었고 첫 일주일은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계속 기침을 하더군요.

편의점에서 사온 키트로 검사를 했을때는 음성으로 나왔었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니 슬슬 감기가 줄어드는 것 같았고 이제 나으려고 하나보다 했는데 2주일이 지나도록 감기가 낫질 않더군요.

첫 일주일은 그냥 단순 감기 같았는데 그 다음에 어디서 코로나에 옮은건지 기침이 심해지길래 처음 감기에 걸리고 2주일정도 뒤에 검사를 받으러 동네 소아과에 갔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음성이 나올 줄 알았는데 갑자기 양성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저도 검사를 받으러 오라길래 대충 씻고 마스크를 하고 나갔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저는 별 이상이 없었을 때여서 혹시 나도 걸렸을까 했는데 가서 검사를 받아보니 바로 양성이라고 했습니다.

코에다가 긴 꼬챙이를 쑤셔서 목젖 부근을 쑤싯수싯 하더니 바로 검사결과를 알려주더군요.

확진이 뜨고 어떤 증상이 있는지 물어보고 해열제나 간단한 약처방을 해줘서 1층에 있는 약국에서 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집으로 들어가서 일주일간 자가격리를 했습니다.

일주일동안 집에 있는 건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배달음식 시켜먹고 조리된 음식이 지겨우면 홈플러스나 이마트에서 장을 봐서 밥을 해먹어도 되니까요.

문제는 강아지들이었는데 산책을 나가지 못하니 여기저기 똥오줌 테러를 해댔고 그렇게 일주일 뒤 자정이 지나자마자 바로 강아지들을 데리고 동네 산책을 나갔었습니다.

좀 오래 산책을 해줬는데 자가격리 일주일이 지나면 그 뒤에는 감염전파의 위험성이 없다고 해서 자유롭게 외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2인 15만원인가 생활지원금 신청은 바로 해뒀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는데 이상하게 기침이 한번씩 심하게 나오더군요.

코로나 후유증인지 기침이나 가래가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평소에 가래는 잘 나오지 않았는데도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콱 막혀있고 양치질을 할때도 카학! 하고 끌어올리면 노란 가래가 툭 나와서 한동안 참 귀찮았었습니다.

자가격리 후 2주일정도 까지는 가래가 한동안 계속 나왔었는데 지금은 거의 안 나오고 있고 대신 기침은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10월 1일에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고 판정을 받았는데 29일인 지금까지도 감기가 멎지 않고 있습니다.

감기는 하루종일 나오는 건 아니고 한번씩 아주 미칠듯이 터져나옵니다.

평소에 괜찮다가도 갑자기 기침이 터지면 목 안쪽이 간질간질하면서 기침을 멈출 수가 없을 정도로 계속 하게 됩니다.

찾아보니까 이런게 후유증이라고 하더군요.

코로나 후유증 기침 가래 두통 어지러움 뭐 별게 다 나오던데 심하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고 했습니다.

근데 3개월까지 계속 후유증이 지속되면 그때는 검사를 받아봐야 된다고 하더군요.

만성기침으로 이어지면 폐섬유화의 위험성도 있다고 하니 더 불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폐 섬유화는 엑스레이를 찍어봐야 알 수 있다고 하며 폐가 하얗게 나오면 섬유화가 진행된 거라고 들었습니다.

괜히 더 불안해서 기침을 참아야하나 싶기도 하고 언제쯤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하나 이런저런 걱정들이 많아졌습니다.

일단 이번주가 지나면 이제 확진판정을 받은지 한달이 넘어가는 기간이니 다음주까지 지켜보고 그래도 차도가 없으면 검사를 받으러 가려합니다.

지난주보다는 약간 기침을 하는 빈도가 줄어든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불안하니 될 수 있으면 검사를 받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확정 판정을 받았고 자가격리 후 잦은 기침이나 가래 등등 후유증이 의심되는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2 thoughts on “코로나 후유증 잦은 기침 가래 너무 오래가네요”

Leave a Comment